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베이커리 & 패스트푸드 & 브랜드

버거킹 플랜트 와퍼 가격 칼로리 맛 리뷰

by 먹프로 2021. 3. 2.
반응형

최근 버거킹에서 신메뉴 출시가 있었는데요
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와퍼라는 점에서
다양한 궁금증이 생겨서 오늘 포스팅은
버거킹 플랜트 와퍼를 준비했습니다.

1. 포장/가격

저는 버거킹 매장에서 포장하여 가져왔고요
플랜트 와퍼 세트로 주문하여
7,900원 이었습니다.

플랜트 와퍼 단품은 5,900원 이더군요.

구성품은 플랜트 와퍼, 감자튀김, 콜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장은 깔끔해 보였고~ 버거는 아직
따뜻했습니다~ㅎㅎ

2. 시식

먼저 감자튀김을 먹기 좋게 세팅하고~

케첩을 먹기 좋게 부어 놓고~

감자튀김부터 맛을 봅니다. ㅎㅎ

눅눅하지 않고 아직 바삭한 맛이 좋았습니다. ㅎㅎ

 

자 그럼 오늘의 메인인 플랜트 와퍼를

맛봐야겠죠~~?ㅎㅎ

포장을 풀은  플랜트 와퍼의 모습입니다.

크기는 일반 와퍼와 유사한 크기인 듯했고요~

빵 사이에는~~ 양상추, 토마토

양파 그리고 패티가 들어 있습니다.

패티는 유관으로 보기에는 고기 패티와

크게 다른 점은 없어 보였습니다.

 

자~~ 그럼 맛을 봐야죠~~?

한 입 배어 물어보니~~~

 

오... 첫 느낌은.. 이거 뭐지~~? 였어요

사실 고기가 들어가지 않고 

식물성 원료로만 맛을 냈다고 하여

기대치가 없어서 그런진 모르겠으나

 

고기 패티와 상당히 유사한 맛을 보였습니다.

육즙까지는 잘 모르겠고...ㅎㅎ

식감과 불맛은 이질감 없이 고기패티와

유사했습니다.

토마토와 양상추는 그대로 들어가 있어

차이를 느끼지 못했고요~

소스도 일반 와퍼와 유사해서 차이점은 

없어 보였습니다.

중간중간 감자튀김 먹어주고요~ㅎㅎ

와퍼 한입~~ㅎㅎ

또 한입~~ ㅎㅎ

먹을수록 신기했어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사실.. 고기 패티보다 맛있다고는 하기 힘들지만..

유사하게 구현했다고는 느껴졌어요 

그렇게 한입 두입 하다가~~

마지막까지 깔끔하게 먹었네요 ㅎㅎㅎ

 

3. 칼로리

플랜트 와퍼를 먹다가

과연 식물성 패티를 사용한 와퍼는

칼로리가 어떻게 될까 해서 찾아보니...

생각과는 조금 다른 결과였어요..

 

* 플랜트 와퍼 : 704Kcal

* 와퍼 : 619Kcal

 이더군요...

 

음.. 물론 음식을 비교하는 기준은 여러 가지 이겠지만..

식물성 재료만 썼다면.. 뭔가 칼로리도 좀 더 낮고

좀더 건강할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음.. 칼로리는 오히려 고기 패티보다는 높다는

것이 조금.. ㅎㅎ 당황스러웠습니다..ㅎㅎ

 

개인적으로는 플랜트 와퍼를

칼로리 정보를 모르고 먹을 때는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되었는데

칼로리 정보를 보니 조금... 매력도가 떨어졌네요..ㅎㅎ

 

## 정리 ##

* 메뉴 : 버거킹 플랜트 와퍼

* 가격 : 세트 - 7,900원/ 단품 - 5,900원

* 맛 : 고기 패티와 유사하지만, 완전 대체하기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에요 ㅎㅎ

* 칼로리 : 플랜트 와퍼-704Kcal

(와퍼 - 619Kcal)

* 총평 : 저는 그냥 와퍼 먹는 걸로 ㅎㅎㅎ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