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서울 & 경기 맛집

[서울북촌맛집-밀양손만두] 북촌 가볼만한 곳 만두국맛집 밀양손만두 메뉴 맛 가격 후기

by 먹프로 2024.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서울 북촌에 위치한 맛집을 준비했는데요~~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뜨끈한 국물로 한 끼 할 수 있는 곳인데요~

바로 밀양손만두입니다.
여기도 꽤 유명한 곳이라 손님이 붐비는 시간대에는 웨이팅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포스팅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외관입니다~

건물 1층에 위치해 있고요~~ 음식점 앞쪽에 놓인 의자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앞서 말씀드린 대로~ 인기가 있는 곳이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밀양손만두는 아침 11시에 영업개시를 하시고~ 오후 9시 문을 닫습니다. 일요일은 휴무이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라고 하니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저는 운 좋게 딱 마지막 자리가 나서 바로 입장이 가능했네요 ㅋㅋ
 

밀양손만두의 내부는요~

밀양손만두 내부는 폭이 다소 좁고 길게 늘어진 내부구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양쪽 벽면에 좌석이 위치해 있고 안쪽에 몇 개 테이블이 있는 구조였습니다.
 

밀양손만두의 메뉴는요~

메뉴는 크게는 얼큰만두국과 사골문두국 그리고 만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얼큰 만둣국과 사골만두국의 차이는 이름 그대로 맵기의 차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고요~
만두국은 일반 만두국, 칼만두, 칼국수 등으로 들어있는 내용물에 따라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얼큰만두국이 사골만두국보다 1000원 비싸고요~ 만두만 드신다면 5알에 8000원이었습니다.
그리고~ 공기밥은 무료로 반공기 제공되니 밥도 드시고 싶으시면 점원분에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ㅎㅎ
가격은 변동이 가능하니 참고정도만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저는 얼큰만두국과 사골만두국 두 개를 주문했습니다.
 
밀양손만두 맛은요~~

주문을 하고 조금 기다리니 반찬이 먼저 나왔습니다. 반찬은 김치와 무절임이 나왔습니다.  딱 필요한 반찬만 제공하는 듯했어요 ㅎㅎ 그리고 조금 더 있으니 만두국이 나왔는데요~

요것이 사골만두국입니다. 뽀얀 국물에 만두와 고명이 보이고~ 칼국수도 일부 보입니다. ㅎㅎ 칼만두가 아니어도 칼국수가 소량 들어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ㅎㅎ

그리고 이것은 얼큰만두국의 모습입니다. 국물색이 사골만두국과 다른 것을 빼고는 구성은 사골만두국과 동일해 보입니다. ㅎㅎ 기호에 따라서 둘 중에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앞서 설명드린 대로 공기밥 반공기가 무료로 제공되어 저도 하나 말씀드려서 받았네요 ㅎㅎ
자~~ 그럼 맛을 한번 봐야겠죠~~^^

먼저 골만두국 부터 국물 맛을 보면~~ 국물색깔에서도 느껴지는 고소함이 아주 좋았습니다. 방문한 날도 날씨가 꽤 추었는데 얼었던 속이 싹 풀어지는 느낌이었어요~ ㅎㅎ 사골 국물이 진하고~ 감칠맛도 좋았습니다 ㅎㅎ

칼국수도 소량 들어 있었는데요~ 쫄깃한 면발이 씹는 맛이 좋았네요 ㅎㅎ 함께 나온 김치와 먹기 좋았습니다.

만두도 맛을 봤는데요~~ 알이 꽉차 있는 만두소가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였는데요~~ 한입해 보니 풍부한 고기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ㅎㅎ

공기밥도 말아서 김치와 한입 하니~~ 크 국물의 고소함과 밥의 단맛과 김치의 맵고 짠맛이 아주 잘 어울렸네요 ㅎㅎ 그리고 얼큰만두국도 맛을 봤는데요~~

빨간 국물색이 침고이게 하는데요~ 한입 하니~~ 맵지만 베이스가 사골국물 느낌이어서 고소하면서도 매운 느낌이었어요~ 개인적으로 매운 것을 잘 못 먹는데 제가 먹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정도의 맵기였어요 ㅎㅎ 

얼큰만두국도 칼국수가 소량 들어있었는데요~~ 쫄깃한 면발이 좋았고~~ 사골만두국과는 또 다른 느낌이었어요 ㅎㅎ

얼큰만두국의 만두도 맛을 봐야겠죠~~ 얼큰한 국물에 적셔서 한입 하니~~ 매콤함과 고기의 감칠맛이 잘 어우러져 맛있었습니다. ㅎㅎ 다 먹고 나니 땀도 조금 나고 뭔가 개운한 느낌이었습니다. ㅎㅎ
 밀양손만두는 인기가 좋은 집 답게 맛은 평타 이상이었습니다. 사골만두국과 얼큰만두국 모두 맛있고 든든한 한 끼로 좋았습니다. 다만 인기만큼이나 웨이팅 가능성이 있다는 점이 있지만 북촌에 들르셨을 때 한 번쯤은 맛볼만한 곳임에는 이견이 없을 것 같습니다. 
 
밀양손만두의 위치는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지금까지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