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서울 & 경기 맛집

[명동 맛집- 명동아구찜] 아구찜 해물누룽지탕 볶음밥 맛집 명동아구찜

by 먹프로 2023. 7.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최근 점심때 방문해서 만족스럽게 식사한 곳이 있어서 포스팅을 준비해 봤어요~~^^

식욕 당기는 매콤한 아구찜과~~ 구수한 맛이 좋은 해물누룽지탕을 맛보고 왔는데요~~

오늘 포스팅할 맛집은 바로 명동아구찜입니다.

상호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명동에 위치한 음식점이고요~~ 아귀찜과 해물누룽지탕만 판매하고 있는 곳이었어요~

그럼 지금부터 후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명동아구찜 외관은요~

명동아구찜은 명동역 11번 출구에서 편의점 골목으로 올라오시면 위 사진처럼 빨간 벽돌 건물이 보이시고요~~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음식점 안으로 들어가 보면요~~

요렇게 식당 내부가 보이실 텐데요~~ 좌석은 꽤 있는 편이고~~ 전반적으로 깔끔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4인 좌석 2인좌석 8인 좌석 등 좌석은 다양했고요~~ 에어컨도 시원하게 잘 나왔네요 ㅎㅎ

 

명동아구찜의 메뉴는요~~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명동아구찜은 아구찜과 해물누룽지탕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었고요~~ 아구찜은 중자가 49,000원이었습니다. 가격은 변동 가능하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저는 일행이 있어서 아구찜과 해물누룽지탕 모두 주문해 봤는데요~~ 아구찜은 소자로 주문을 했네요~

자리를 잡으면 반찬을 가져다주시고요~~ 나물무침?, 백김치 등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주문한 음식이 나왔는데요~~

 

먼저 해물누룽지탕의 모습입니다^^

각종 해물과 누룽지가 가득 들어 있는 음식이었는데요~~ 팔팔 끊여 나와서 더욱 먹음직스러웠네요~~

누룽지탕에 들어 있는 홍합과 누룽지를 한입 맛보니~~ 구수하고 뜨끈한 맛이 좋았습니다. 홍합도 나름 신선하고 좋았고요~~ 3명이서 적당히 나눠먹기 좋은 양이었습니다. 누룽지탕으로 요기를 하다 보니 아귀찜이 나왔는데요~

 

명동아구찜의 아구찜은요~~

요렇게 빨갛고 푸짐한 모습으로 등장했는데요~~ 소자를 시켰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조금 놀랬습니다. 함께 간 지인들 모두 양이 많아 보인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요렇게 잘 익은 아구찜을 한입 하니~~ 개인적으로는 약간 매웠습니다. 제가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편이라 그렇게 느낄 수도 있는데요 매웠지만 자꾸 손이 가는 맛이었어요 ㅎㅎ 아구의 살도 통통하니 좋고~~ 아삭한 콩나물의 식감도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양이 푸짐해서 마음에 들더군요~~ 이것 역시 3명이서 먹기 좋았습니다.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저지만 양념을 듬뿍 묻혀서 콩나물도 먹고 쫄깃한 떡도 먹으면서 맛있게 점심을 먹었네요 ㅎㅎ

그리고 아구찜 먹으면서 빠지면 섭섭한 게 있죠~~? 바로 볶음밥!! ㅎㅎ 볶음밥도 마지막으로 시켜서 먹었는데요~~

 

명동아구찜 볶음밥은요~~

요렇게 큰 접시에 김가루를 가득 올려서 나오게 됩니다. 공깃밥 3개를 주문해서 양이 조금 많았는데요 ㅎㅎ 명동아구찜은  전반적으로 양이 넉넉한 느낌이었어요 ㅎㅎ

꼬돌꼬돌 매콤 짭짤하게 잘 조리된 볶음밥도 손이 계속 가더라고요 ㅎㅎ 아.. 사진을 보니 다시 생각나네요 ㅎㅎ 

 

명동역 근처에서 매콤한 아귀찜과 구수한 해물누룽지탕이 생각나신다면~~ 요기 명동아구찜도 좋은 선택지가 될 듯싶네요~~ㅎㅎㅎ

 

명동아구찜의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 주시고요~~

 

혹시 명동역 인근의 다른 맛집도 궁금하시다면~ 아래도 참고해 주세요~^^

 

[명동 맛집] 차돌박이와 쭈꾸미가 만난 차돌박힌쭈꾸미 명동점

먹는 거는 먹프로! 안녕하세요! 세상 음식 리뷰하는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명동에 있는 맛집 리뷰를 준비했는데요~ 차돌박이와 쭈꾸미의 만남이 훌륭했던 집입니다. 차돌박힌쭈꾸미라는 곳인데

nailedit1.tistory.com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