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서울 & 경기 맛집

[회현동 맛집-남산탕] 진한 한우사골곰탕 맛집 남산탕 후기

by 먹프로 2023.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맛있는 음식 찾아다니는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추운 겨울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실 때 찾으면 좋을 만한 음식점을 하나 준비했습니다.

바로 회현동에 위치한 남산탕이라는 곳인데요~ 뽀얀 사골국물에서 예전에 어머니께서 끓여주셨던 곰탕의 맛이 나서 더욱 기억에 남는 곳이었습니다. 

지금부터 후기 시작해 볼게요~~^^

 

먼저 외관입니다.

남산탕은 골목 초입에 검은색 벽돌로 된 기와집에 위치해 있습니다. 규모는 그렇게 큰 편은 아니었는데요~

음식점 입장은 사진에 보이시는 빨간색 문을 통해 하시면 됩니다. 음.. 남산탕은 인근 역과는 조금 거리가 있고 또 골목 초입에 위치해 있어서 자칫 찾기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 아래 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남산탕의 내부는요~~

밖에서 본것과 마찬가지로 실내도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따 저 정도의 공간이고요 다만 벽면이나 바닥 등 인테리어가 깔끔해서 일반적인 한식집과는 다른 모던함이 조금 느껴졌습니다.

 

남산탕의 메뉴는요~

식사 메뉴는 딱 한우사골곰탕과 추어탕 두 개입니다. 요렇게 특정 메뉴만 판매하시는 곳이 맛집인 경우가 있죠? ㅎㅎ 그리고 곁들이 메뉴도 있었는데요 한우양지 수육, 녹두전, 한우사태무침, 모둠전, 육전 등이 주문 가능했습니다. 저는 한우사골곰탕을 주문했고요~ 가격은 13,000원이었습니다. 그리고~가격은 변동 가능하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조금 기다리니 음식이 나왔는데요~

 

남산탕의 한우사골곰탕은~~

요렇게 나왔습니다. 음식의 구성은 밥, 사골곰탕 그리고 곁들여 먹을 반찬류 들이 6개 접시에 담겨 나왔습니다. 반찬은 시금치, 김치, 멸치, 깍두기 등이 나왔습니다.

뽀얀 사골곰탕의 모습입니다. 함께 나온 파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좀 한 후 밥을 말아 한입 하면~~ 크~~ 뜨끈하고 고소한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탕 안에 들어 있는 고기도 실하니 좋았습니다. ㅎㅎ 무엇보다 국물이 정말 진한 느낌이어서 좋았습니다. 

사골곰탕은 김치도 한몫을 하죠~~?  사진처럼 김치올려서 한입~~ 깍두기 올려 한입~~ 중간중간 국물도 호로록하며 든든하게 한 끼 하였네요ㅎㅎ

 

일단 베이스가 되는 사골곰탕 자체가 진하고 고소해서 좋았고요~ 반찬으로 나온 김치, 깍두기, 시금치, 멸치 모두 간이 적당해서 평소에 음식을 짜게 먹는 편이 아닌 저에게는 오히려 건강한 느낌이었고 입맛에 맞았습니다. 함께 간 일행은 추어탕을 먹었는데 추어탕도 맛있었다고 하더라고요~ 추어탕도 간이 적당해서 건강한 느낌이었다고 합니다. 저나 일해이나 만족스럽게 점심 한 끼 해결했네요 ㅎㅎ

 

추운 겨울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신다면 남산탕도 좋은 선택지 중 하나가 될 듯 싶습니다.

아 그리고 남산탕이 있는 골목으로 쭈욱 올라가면 남산과 이어져서 식사하시고 남산을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지금까지 맛있는 음식 찾아다니는 먹프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