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서울 & 경기 맛집

[연신내 맛집 - 훈연가] 고기구워주는 연신내 고기맛집 훈연가 훈연수비드 우대갈비 돼지고기 목살 항정살 세트 후기

by 먹프로 2024. 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도 맛집을 준비해 봤는데요.

오랜만에 연신내에 일이 있어 들렸다가

우연히 만난 고기 맛집입니다.

바로 훈연가인데요.

고깃집 같지 않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숙성, 훈연으로 고기 맛이 좋았던 곳입니다.

연신내 고기 맛집 훈연가!

지금부터 후기 시작합니다.

 

## 목차 ##

1. 외관(찾아오시는 길)

2. 내부

3. 메뉴

4. 음식

5. 정리

############

 

1. 외관(찾아오시는 길)

훈연가는 요렇게 밖이 훤히 보이는 좌석과 함께

큰 간판으로 아마 찾기는 쉬우실 거예요~

 

훈연가의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 주시고요~

 

* 훈연가 주소: 서울 은평구 연서로29길 17-6 1층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려면 연신내역에서 내려서 

도보로 이동하시면 되는데요

원래 제일 가까운 출구가 6번 출구인데

현재(2024.2월 기준) 공사 중이라

5번 출구로 나오셔서 조그만 이동 하시면 됩니다.

훈연가는 요렇게 계단을 통해 매장으로 

이동이 가능한데요~

 

벽면에 훈연가는 20일 숙성, 6시간 수비드, 4시간 훈연

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뭔가 고기에 엄청 정성을

쏟는듯한 느낌이었네요 ㅎㅎ

 

2. 내부

안으로 들어가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정방형으로 매장이 되어 있지는 않고 

위 사진처럼 창가 쪽 포함 6개 정도 테이블이 

있고요~~

창가쪽 좌석은 위 사진처럼

좌식으로 되어 있었네요 ㅎㅎ

그리고 안쪽에도 몇 개의 테이블이 

더 있는데요~ 저녁 7시쯤 방문했는데

좌석이 이미 거의 다 차서..

제가 거의 마지막 좌석에 앉을 수 있었네요 ㅎㅎ

 

3. 메뉴

훈연가의 메뉴는 먼저

세트메뉴가 두 개 있는데요~

우대갈비 메뉴와 삼겹살 메뉴로 구분됩니다.

가격은 우대갈비 세트가 75,000원

삼겹살 세트가 48,000원이었습니다.

단품메뉴도 있었는데요!

삼겹살, 목심, 항정살, 가브리살, 우대갈비

등을 따로 단품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요리류로는

차돌 술밥, 봉골레 국물 파스타, 해물누룽지탕

등이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고깃집에서 파스타라.. ㅎㅎ

다른 고깃집과의 차별화에 

많이 고심하신 게 느껴졌습니다.

 

저는 우대갈비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4. 음식

주문을 하고 잠시 있으니 요렇게 반찬을

세팅해 주시는데요~ 

홍어무침, 오징어젓, 쌈장, 명이나물,

궁채, 파김치가 나왔습니다.

정갈하고 이쁘게 담겨 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ㅎㅎ

그리고 요렇게 명란젓, 바비큐소스, 죽염,

생고추냉이도 내어 주시는데요~

플레이팅이 아주 감각적이고 좋았어요 ㅎㅎ

그리고 요렇게 수저, 물티슈, 물컵, 앞접시를

정갈하게 세팅해 주셔서 먹기 전부터

기분이 좋았네요 ㅎㅎ

고기는 요 불판에서 구워주시는데요~

조금 기다리니 주문한 우대갈비 세트가

나왔습니다.

구성은 목살, 항정살 그리고 우대갈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고기는 직원분께서 구워주시는데요~

먼저 목살을 올려 주십니다.

목살은 15시간 숙성하시고~

트러플오일을 발라 육향을 잡으셨다고 하는데요~

꽈리고추와 버섯까지 잘 구워서

요렇게 접시에 담아 주십니다.

점원분께서 고기 설명과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알려 주시는데요~

목살은 요렇게 죽염에 먼저 찍어 먹는걸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죽염 살짝 찍어서 한입~~

크~~ 육즙도 살아 있고~~ 고기도 부드럽고~

오~~ 뭔가 맛이 아주 풍부한 느낌이었습니다.

요렇게 생고추냉이와 명란젓을 고기에

올려 먹어도 맛이 좋았습니다.

사실 크게 기대 안 했는데~

목살부터 아주 만족스러운 맛을 보여주더군요 ㅎㅎ

그다음은 항정살입니다.

역시 불판에 올려 지글지글 구워주시는데요~

요렇게 맛있게 구워서 또 접시에 올려주십니다.

항정살은 요렇게 명란을 올려먹는 것을

추천해 주셨는데요~~ 

항정살이 다소 기름이 많아서 느끼할 수 있는 맛을

명란젓이 잘 잡아주었습니다 ㅎㅎ 

중간중간 꾀리 먹는 꽈리 고추도 좋았습니다.

구워서 먹으니 맵지 않고 좋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대갈비를 구워주십니다.

알고 보니 이 우대갈비가 훈연가의 시그니처라고 하는데요

소 4,5,6번 갈비를 훈연하고 16시간 숙성하여 

탄생한 고기라고 하니 상당히 기대가 되었습니다.

잘 구워진 우대갈비의 모습니다.

우대갈비는 요렇게 소스도 함께 주시는데요~

우대갈비도 한입 하면~~

크~~ 부드럽고 잡내 없는 고기의 맛이

아주 풍미 좋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여기는 훈연 우대갈비와 더불어

후연 삼겹살이 시그니처라고 하는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삼겹살도 먹어보고 싶네요 ㅎㅎ

 

5. 정리

* 메뉴: 우대갈비세트(목살, 항정살, 우대갈비)

* 가격: 75,000원

* 특징: 숙성, 훈영 등으로 고기의 맛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한 맛!

분위기도 좋고 고기도 구워주셔서 좋았음!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지금까지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