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서울 & 경기 맛집

[서울 시청 서소문동 맛집 - 조조칼국수 시청점] 막걸리 안주로 딱좋은 동죽칼국수 낙지해물파전 물총조개탕 내돈내산 후기

by 먹프로 2024. 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서울 시청에 위치한

칼국수, 파전, 조개탕 맛집을 준비해 봤습니다.

가격도 비교적 합리적이고

맛도 좋았던 곳이었는데요~~

특히나 음식이 막걸리와 잘 어울려서

막걸리 애호가 분들에게는 좋은 곳일 듯힙니다.

바로 조조칼국수입니다.

오늘도 내돈내산 후기이고요~~

시원한 조개탕 국물이 특히나 인상적이었던

조조칼국수 후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 목차 ##

1. 외관(찾아오시는 길)

2. 내부

3. 메뉴

4. 음식

5. 정리

############

 

1. 외관(찾아오시는 길)

조조칼국수 외관입니다.

콘크리트 벽면에 하얀색 간판이 인상적인데요~

도착하니 웨이팅을 해야 했네요 ㅎㅎ

대기를 하시려면 직원분에게 대기표 받으시고

대기하시면 되고요~ 상황에 조금 다르겠지만

대략 10~15분 정도 대기하면 된다고 알려주시더라고요

 

조조칼국수는 시청역 9번 출구에서 약 100미터가량

거리에 위치해 있고요~

상세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소: 서울 중구 세종대로11길 27 조조칼국수

* 영업시간: 10:00~21:30

 

2. 내부

추운 날씨였으나 다행히 자리가 빨리 나서

안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들어서니 정말

손님으로 가득 차 있었는데요~

입구에서 외쪽의 전경이고요~~

오른쪽의 전경입니다.

매장은 전반적으로 화이트 톤이어서 깔끔한

느낌이었고요~

좌석도 꽤 많이 있었습니다.

 

 

3. 메뉴

조조칼국수는 메뉴가 간단합니다.

동죽칼국수, 물총조개탕, 낙지해물파전 이렇게 3개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막걸리도 호랑이, 지평, 밤막걸리 등도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먼저 물총조개탕과 낙지해물파전을 시켰고요~

나중에 동죽칼국수도 시켰네요 ㅎㅎ

주문을 하고 벽면을 보니 동죽칼국수와 물총조개탕의 

주재료인 동죽에 대한 설명이 있었는데요

동죽은 지방성분이 거의 없어서 고단백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고 하네요 ㅎㅎ

또 아미노산과 철분까지 풍부하다고 하니

피로해소와 빈혈예방에도 좋겠네요 ㅎㅎ

 

아 참고로 동죽을 지역에 따라 물총조개라고도 

부른다고 하네요 ㅎㅎ

 

4. 음식

주문을 하니 고추, 김치 그리고 양념을 가져다주십니다.

양념은 초장, 간장 등이 나왔습니다.

김치는 양념이 진해서 딱 칼국수와 잘 어울릴 만한

맛이었습니다.

 

조금 기다리니 드디어 음식이 나왔는데요

먼저 나온 음식은 낙지해물파전이었습니다.

생각보다 푸짐한 재료에 기분이 좋아졌는데요~

낙지, 새우가 파전 위에 가득 올라가 있고!

밑에는 파가 듬뿍 들어 있었네요

특징적인 것은 재료가 많이 들어 있고

밀가루는 적게 들어있다는 점이었어요 ㅎㅎ

다음으로는 물총조개탕이 나왔습니다.

동죽이 가득 들어 있고~

그 위에 파도 잔뜩 올라가 있었는데요~

일단 넉넉한 양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자~ 그러면 맛을 봐야겠죠?

먼저 낙지해물파전을 맛봤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재료가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서

씹는 맛이 좋고~ 맛이 풍부했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막걸리 안주로 좋을듯한 느낌이었네요

다음은 물총조개탕입니다.

먼저 국물을 맛봤는데요~~

오~~ 조개 특유의 시원한 감칠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물총조개탕은 막걸리에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소주에 더 좋을 듯했네요 ㅎㅎ

조갯살도 하나 맛을 보니 쫄깃 탱글 하니 좋았습니다.

술과 함께 한 점씩 먹으면 좋을 듯했네요 ㅎㅎ

낙지해물파전과 물총조개탕으로 맛있게 식사 후

조금 부족한듯하여 동죽칼국수도 시켜봤는데요~ 

칼국수는 요렇게 커다란 그릇에 담겨 나옵니다.

얼갈이배추, 애호박, 쑥갓 등이 들어 있고

동죽도 들어있었습니다. 

일부를 덜어서

후루룩~~ 한 젓갈 하니~~

쫄깃한 면발 좋고~~ 국물도 조개탕과는 다른

좀 더 묵직한 맛이나서 배를 좀더 든든하게 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양도 넉넉해서 식사로도 좋을 듯했습니다.

 

 

5. 정리

* 방문시점: 2024.02월

* 메뉴(가격): 동죽칼국수(9000원), 물총조개탕(12000원),

낙지해물파전(13000원)

* 소감: 낙지해물파전은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간 느낌

맛이 풍부하고 막걸리와 잘 어울림

물총조개탕은 국물이 시원하여 소주 안주로 좋음

인기 있는 집이어서 웨이팅 있을 수 있으나

10~15분이면 자리가 남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지금까지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