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일산 고양시 맛집

[일산 맛집 #31- 택이네 조개전골 일산탄현점] 일산 탄현2지구 푸짐한 조개전골 맛집 택이네 조개전골 메뉴 가격 맛 후기

by 먹프로 2023. 3.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도 맛집 후기하나를 준비했는데요~ 오랜만에 푸짐하게 정말 잘 먹은 조개전골 맛집을 준비해 봤습니다.

일반 식사나 술 한잔 하기에도 정말 좋은 맛집이었는데요~

바로 일산 탄현 2 지구에 위치한 택이네 조개전골 일산탄현점입니다.

조개도 싱싱하고 전골이라 시원한 국물도 맛볼 수 있어서 정말 만족스럽게 한 끼 했던 곳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후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외관입니다.

택이네 조개전골 일산탄현점의 모습입니다. 생긴 지가 얼마 안 되었는지 외관은 상당히 깔끔한 모습이었습니다. 약간 레트로 느낌이 나도록 외관을 꾸민 느낌이었는데요~ 음식점은 1층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택이네 조개전골 내부는요~

요런 모습입니다. 내부도 외부만큼이나 상당히 깔끔한 모습이었습니다. 매장 크기도 꽤 넓은 편이고 좌석도 넉넉한 편입니다. 테이블은 벽 쪽과 중앙 3개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벽면에는 조개의 효능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었는데요~ 비타민, 단백질, 타우린이 풍부하여 빈혈, 숙취해소, 피로해소에 좋다고 하네요 ㅎㅎ 그리고 조개 전골에는 청양고추가 들어가는데 전골 주문 시 말씀드리면 더 넣거나 빼드린다고 하네요.

 

택이네 조개전골의 메뉴는요~

메뉴구성은 조개전골, 사이드, 칼국수, 토핑메뉴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조개전골 2인의 가격은 47,000원이었습니다. 조개칼국수는 10,000원이었네요 사이드로 군만두, 돈가스 등도 주문이 가능하시고 문어, 낙지, 전복 등은 추가로 주문이 가능해 보였습니다. 아~ 가격은 변동가능하니 참고정도만 부탁드립니다.

저는 조개전골 2인을 주문했고요~ 추가 메뉴는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택이네 조개전골의 좌석모습인데요~ 전골집답게 테이블 중앙부에 가스레인지가 있어 전골을 데워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반찬은 김치와 양배추 샐러드 등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조금 기다리니~

어마어마한 크기의 전골솥이 등장했습니다. 사진으로 그 크기가 체감되실지 모르겠는데요~ 2인분이 맞나 싶을 정도로 큰 크기의 솥이 등장해서 조금 놀랐습니다. ㅎㅎ 

전골에 불을 올려 주시고~ 바로 군만두와 오징어 튀김을 위에 올려주시는데요~ 전골이 익는데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그 사이에 먹으라고 주시는 것 같았는데요~ 요것도 퀄리티가 아주 좋더라고요 ㅎㅎ

먼저 군만두 한입하고~~ 오징어튀김도 잘 잘라서 한입 했습니다. 아! 군만두는 상당히 뜨거우니 드실 때 조심하세요 ㅎㅎ 군만두나 오징어튀김 모두 훌륭했는데요~ 군만두는 속이 잘 차 있었고~ 오징어튀김은 바삭하면서 안에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습니다. 그렇게 간단히 요기하면서 기다리는 맞춰둔 시계가 울리면서 다 익었다는 사인을 보내주더군요 ㅎㅎ

 

택이네 조개전골은요~~

짠 어마어마한 양의 조개전골 모습입니다. 모락모락 김이 나면서 더욱 맛있어 보였는데요 ㅎㅎ 

자박자박하게 육수가 밑에 깔려 있고요~ 그 위에 다양한 조개들이 잘 익고 있었습니다. 한쪽에 크게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대왕조개의 모습이고요~ 요거는 좀 더 익어야 되니 다른 조개부터 먼저 먹으라고 하시더라고요 

들어간 재료들을 보면~ 다양한 조개와 석화, 콩나물, 오징어, 어묵 등이 눈에 띄었고요~

청경채도 위에 올려져 있었고~ 전복도 눈에 띄었습니다. 홍합도 보였고~ 중앙에는 뚝배기에 치즈가 담겨있었습니다. 2인이 먹기네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푸짐한 양이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자 그러면 맛을 봐야겠죠~~

먼저 가리비와 석화를 앞접시에 담고~ 맛을 봤는데요~

가리비를 한입 하니~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식감과 짭짭한 맛이 아~~ 좋더라고요~ 석화도 한입하니 씨알이 그렇게 크진 않았지만 굴 특유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잘 느껴졌습니다. 아~~ 사진으로 다시 보니 침이 고이네요 ㅎㅎ

대왕조개도 앞접시로 가져와 맛을 봤는데요~두툼한 살이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대왕조개는 아까 봤던 치즈와 함께 먹어봤는데요~ 뚝배기에 담긴 치즈를 일부 들어서 조갯살과 함께 먹으니~~ 크 고소하고 짭짤한 맛이 잘 어울리더라고요~ ㅎㅎ 

전복도 하나 가져와 먹었는데요~ 한입에 쏙 넣기 적당한 크기로~ 쫄깃하고 단단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간간히 국물도 덜어서 먹으니 뜨끈하고 시원하니 좋았습니다. 청양고추 때문에 많이 매울까 했는데 그렇게 맵지는 않더라고요~ 푸짐한 조개와 함께 저녁 한 끼 잘 먹었습니다. ㅎㅎ

 

택이네 조개전골의 전반적인 느낌은 일단 조개전골이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아서 상당히 좋은 기억으로 남았습니다. 매장 분위기도 깔끔하니 좋고~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특별한 불편한 없이 잘 이용했습니다. 따뜻한 상태로 조개를 한 나씩 집어먹을 수 있고~ 국물도 시원하니~ 술안주로는 정말 최고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ㅎㅎ 일산 탄현에서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여기도 좋은 선택지가 될 듯합니다.

 

개인적으로 재방문의사 있습니다.^^

 

▼택이네 조개전골의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 주시고요~▼

 

▼혹시 탄현 2 지구의 다른 맛집도 궁금하시다면~아래도 참고해 주세요~^^▼

 

[일산 탄현역 맛집] 남도술상 홍어삼합 가격 맛 리뷰

오늘 포스팅의 주인공은 일산 탄현역 인근에 위치한 남도술상 입니다.^^ 1. 외관 남도술상의 외관은 이런 모습이고요~ 탄현에서는 조금 찾기 힘든 홍어삼합을 파는 곳이라 찾아가게 되었네요 가

nailedit1.tistory.com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지금까지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