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일산 고양시 맛집

[일산 맛집 #11 - 남도술상] 탄현역 맛집 남도술상 홍어삼합 가격 맛 리뷰

by 먹프로 2021. 4. 5.
반응형

오늘 포스팅의 주인공은

일산 탄현역 인근에 위치한

남도술상 입니다.^^

 

1. 외관

 

 

남도술상의 외관은 이런 모습이고요~

탄현에서는 조금 찾기 힘든 홍어삼합을

파는 곳이라 찾아가게 되었네요

 

 

가게 앞 수족관을 지나 안으로 들어가 보면~~

 

2. 내부

 

 

내부는 이런 모습입니다.

 

 

실내는 꽤 넓었습니다. 검은색 천장에

곳곳에 조명이 있어서 뭔가 분위기도

있어 보였습니다.

 

 

공간이 넓은 편이라 좌석도 많았고~

 

 

좌석 간 간격도 넉넉해서 

꽤 쾌적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일행과 요기에 자리를 잡았고요~

 

 

메뉴는 이렇습니다.

문어삼합, 홍어삼합, 참소라숙회

조개찜, 계란말이나 김치말이국수도

주문이 가능했네요~

 

 

계절메뉴로는 꼬막과 과메기도 있었네요 ㅎㅎ

저는 앞서 말씀드린 대로

홍어삼합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40,000원 이었습니다.

 

3. 음식

 

 

주문을 마치고 조금 기다리니

소라 무침과 미역국을 가져다주십니다.

 

 

실해 보이는 소라들이 많이 보였고~

 

 

미역국도 뜨끈하니 ~~
속을 달래주기 좋아 보였습니다.

 

 

먼저 소라를 하나 집어서~~

 

 

야채와 함께 한입 하니 ~~

크 쫄깃한 소라와 초장이 잘 어울리더군요

메인 요리 나오기 전에 간단히 먹기 좋았습니다.

 

 

조금 있으니 콘치즈도 서빙되었고요~

나온 음식으로 조금 요기하며 기다리다 보니~~

드디어 메인 음식이 나왔습니다~~

 

 

짜~~안!!

이쁘게 플레이팅 된 홍어삼합입니다.

 

 

홍어는 빛깔도 곱고 상태가 좋아 보였 고요~

 

 

고기도 상태가 좋아 보였습니다.

 

 

김치와 무채 그리고 미나리도 

깔끔하니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자~~ 그럼 이제 시식 고고!!

 

 

수육을 한점 집어서~

 

 

김치, 수육, 홍어를 잘 쌓아서~

 

 

요렇게 한입~~~ㅎㅎ

홍어의 알싸함과 고기의 감칠맛,

그리고 김치의 신맛이 적절히 어우러져서

기대보다 맛이 아주 좋았어요 ㅎㅎ

 

홍어 향은 그렇게 강하지 않아서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요렇게 무채와 함께 먹어도 좋았고요~

 

 

요렇게 중간에 미나리를 넣어서

 

 

김치에 싸 먹어도 좋았습니다.

미나리의 알싸한 맛이 가미되니

더욱 맛이 좋았네요

 

 

무채가 양념이 아주 잘되어 있어서

일행은 이렇게 무채와 먹는 게 좋다고 하더군요 ㅎㅎ

 

 

홍어만 한점 먹어봤는데요

쫄깃한 식감과 홍어 특유의 향이

좋았네요~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홍어만 먹어도 좋았어요 ㅋㅋㅋ

 

그렇게 홍어와 소주 한잔하며

즐거운 저녁시간을 보냈네요 ^^

 

## 정리 ##

* 메뉴 : 홍어삼합

* 가격 : 40,000원

* 맛 : 홍어 상태 좋고 향도 적당하여

먹기 편하고 함께 나오는 수육, 김치, 무채 

모두 평균 이상으로 맛이 좋았습니다.

* 양 : 두 명이서 먹기 넉넉합니다.

############################

 

< 남도술상 정보 >

(2021.04.03 기준)

* 위치 :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일현로41번길 8-1

* 전화 : 031-924-8883

 

 

## 2024.02 기준 업데이트 ##

해당 맛집 2024.02 기준으로 가격변동이 있습니다.

* 홍어삼합 (중): 42000원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