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일산 고양시 맛집

[일산 맛집 #35- 우리할매떡볶이] 일산 가래떡떡볶이 맛집 우리할매떡볶이 일산주엽점

by 먹프로 2023. 7.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대한미민국 간식에서 빠지면 매우 섭섭한 음식이죠? ㅎㅎ 떡볶이를 준비해 봤는데요~~

가래떡 떡볶이로 꽤 유명한 집을 찾아갔습니다.

바로 우리할매떡볶이 라는 곳인데요~~ 떡볶이와 더불어 어묵, 튀김, 순대까지 세트로 주문을 해보았는데요~~

매콤하면서도 자꾸 당기는 맛이 아주 인상 깊었던 곳입니다.
그럼 자금부터 후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우리할매떡볶이 외관입니다.

우리할매떢볶이는 주엽역 8번 출구에서 100미터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건물 1층에 위치해 있고요~ 가게 규모는 비교적 큰 편은 아닙니다.
 
우리할매떡볶이 일산주엽점의 내부는요~

요런 모습입니다. 규모는 아담한 편이고 테이블은 2인 테이블 2개 정도 있고~ 창가족에 바 형태의 좌석이 있습니다. 매장 손님보다는 포장이나 배달에 초점을 맞춘 곳인 듯했습니다.
 
우리할매떡볶이 일산주엽점의 메뉴는요~

사진에 보이는 것은 세트 메뉴들인데요~ 세트는 가래떡, 밀떡, 짜장떡볶이 로제떡볶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14,500원~15,500원이었습니다. 세트 메뉴 말고 떡볶이만 드시고자 한다면 가래떡볶이, 밀떡볶이, 짜장떡볶이는 4,500원이고~ 로제떡볶이가 5,500원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튀김메뉴와 토핑, 분식메뉴가 있었는데요~ 세트 메뉴가 부담스러우시다면 메뉴를 보시고 원하시는 것만 골라 드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저는 여러 메뉴의 맛을 느끼고자 가래떡 세트를 주문했고요~ 가격은 14,500원이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변동 가능하니 참고정도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음식점 내부에는 단무지, 앞접시, 포크 등을 가져올 수 있는 셀프바가 있는데요~ 무엇보다 레트로 느낌의 그릇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왠지 저 그릇에 담기면 더 맛일 것 같은 느낌이랄까? ㅎㅎ 조금 기다리니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우리할매떡볶이의 가래떡세트는요~ 

가래떡떡볶이, 순대, 튀김, 어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음식은 역시나 메트로 느낌의 초록색 그릇에 담겨 나오고요~ 양은 2~3인이 먹기 적당한 양으로 나옵니다.

먼저 가래떡떡볶이의 모습인데요~~ 빨간 양념이 비주얼부터 식욕을 자극합니다~ ㅎㅎ 구성은 가래떡 3개와 삶은 달걀이 함께 나옵니다

순대의 모습이고요~ 일반적인 순대와 큰 차이는 없어 보였습니다.

꼬치어묵의 모습이고요~~ 3개가 나오게 됩니다~ 가래떡떡볶이와 마찬가지로 3개 분량으로 나오는 듯했습니다

튀김류의 모습입니다. 야채튀김, 김말이, 어묵튀김, 공갈만두가 나오고요~ 김말이도 분량은 3개 나오네요 ㅎㅎ

자~~ 이제 맛을 봐야겠죠~~??^^

가래떡을 먹기 좋게 자르고~~

요렇게 하나를 집어 한입 하니~~ 쫄깃함이 아주 좋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떡볶이 양념은 개인적으로 조금 매운 편이었어요. 매운 거 잘 못 드시는 분이면 드시면서 땀이 좀 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ㅎㅎ

대략 맛을 봤으니 가래떡을 먹기 좋게 자르고 튀김류도 잘라서 떡볶이 속에 넣었습니다 ㅎㅎ 아 국물은 더 달라고 이야기하면 조금 더 주시더라고요 ㅎㅎ

요렇게 소스를 듬뿍 하여 김말이와 어묵튀김을 먹으니 매콤함과 쫄깃함과 고소함이 잘 어울리더라고요 ㅎㅎ

순대도 떡볶이 소스를 찍어 한입 하고~

매울 때는 어묵 국물 한입하면서 맛있게 먹었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매운 것을 잘 못 먹어서 다소 맵다고 느꼈으나 땀을 흘리면서도 자꾸 손이 가는 그런 맛이었어요~ㅎㅎ 스트레스받은 날 매운 게 당길 때 우리할매떡볶이도 좋은 선택지일듯합니다.

우리할매떡볶이의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 해주시고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지금까지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