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그 외 맛집(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제주도)

[부산 맛집 - 미청식당] 앙장구밥(성게비빔밥) 물메기탕 맛집 부산 가볼만한 곳 미청식당 후기

by 먹프로 2024. 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제가 부산여행을 하면서 몇몇 맛집을 돌아다녔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특히나 기억에 남았던 곳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바로~ 미청식당이라는 곳인데요~
앙장구밥(성게비빔밥) 물메기탕이 정말 일품이었던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앙장구밥(성게비빔밥)은 처음 먹어봤는데요~
그 맛이 정말 강렬해서 아직까지 기억에 남는 곳입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해 볼게요~~
 

미청식당 내부는요~~

미청식당은 부산 기장 일광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해 있는데요~
주차는 식당건물 앞쪽에 하시면 됩니다.
* 영업시간: 10:00~20:30분
상기 영업시간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좋을 거 같고요~
미청식당 내부는 위 사진처럼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잘
관리된 모습이었고요~~

요렇게 안쪽에도 4인 테이블이 넉넉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미청식당의 메뉴는요~~

앙장구밥(성게비빔밥)이 18,000원
갈치구이, 갈치찌개, 성게일 미역국 등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물메기탕도 주문이 가능한데요~
물메기탕은 계정음식으로~ 10월에서 2월말까지
주문이 가능하십니다.
 
저는 앙장구밥(성게비빔밥)과 물메기탕을 주문했습니다.
 

미청식당 음식 맛은요~~

주문을 하고 조금 기다리니 사진처럼 푸짐한 음식을
만날 수가 있었는데요~~

먼저 앙장구밥(성게알비빔밥)의 모습입니다.
넉넉한 성게알의 밥 위에 올려져 있고 김가루도
한편에 올려져 있습니다.
비주얼부터가 참 맛있어 보였어요 ㅋㅋ

요것은 물메기탕입니다.
서울에서는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음식인데요~
맑은탕에 물메기살이 튼실하니 맛있어 보였습니다.
 
그리고 함께 나온 반찬도 푸짐했는데요~

김, 묵, 브로커리, 버섯 등이 나왔고요~~

김치, 무장아찌, 호박 등 여러 반찬들이 이쁘게
담겨 나왔습니다. ㅎㅎ
 
자 그럼 음식맛을 봐야겠죠~~~

먼저 물메기탕에 손이 갔는데요~~
국물을 살짝 먼저 맛보니~~~~
크~~~ 시원하고~ 감칠맛 넘치는 국물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전날 과음을 하셨다면 정말 제대로 해장할 수 있는 맛이었요 ㅎㅎ
맑은탕이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저로서는
부담 없이 너무 맛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었습니다.
 
물메기탕 국물로 기분을 올려주고~~
본격적으로 앙장구밥(성게비빔밥)을 맛봤는데요~

미청 앙장구밥(성게비빔밥)은
일반 성게알과 말똥성게알이 섞여서 나오는데요~

요렇게 약간 다르게 생긴 성게알이 밥 위에 올려져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사장님께서 먹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요~
위 사진처럼 성게알만 먼저 맛을 보고~~

요렇게 성게알만 듬뿍 김에 올려 먹어보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저렇게 성게알만 듬뿍 김에 올려 먹었을 때의 맛이
정말 잊히지가 않더라고요~~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그 맛이 정말 강렬하게 느껴졌습니다.
아... 글 쓰면서도 침 나오네요 ㅋㅋ

요렇게 밥 위에 성게알을 듬뿍올려 먹어도 맛이 좋았습니다.
드시는 분에 따라 저렇게 다 비비지 않고 밥위에 성게알을
올려드시는 분도 있고 다 비벼서 드시는 분도 있다고 하네요
먹어보시고 기호에 따라 드시면 될 거 같네요 ㅎㅎ
 
다음은 물메기탕입니다 ㅎㅎ

음 정확하게 어느 부위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간이겠죠? ㅎㅎ 

간으로 추정되는 부위를 먼저 먹어보았는데요~~
크~~ 부드러우면서 고소한 맛이 너무 좋았네요 ㅎㅎ

그리고~~ 요렇게 물메기상, 무, 국물을 덜어서~~

물메기살을 맛보니~~~
크~~~ 담백하면서도~ 너~무 부드러운 물메기살의
맛이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물메기살은 정말 부드러워서 한입 하면
진짜 눈 녹듯이 스르르 사라져 버리더라고요 ㅎㅎ
거기에 국물도 감칠맛이 좋아서
정말 숟가락을 멈출 수 없었네요 ㅎㅎ

함께 들어 있는 요 무도 부드러운 식감에
무 특유의 시원한 맛이 잘 나고 있었습니다.

메인음식을 먹으려 함께 나온 반찬들도 맛을 봤는데요~~
음.. 정확하게 이름을 모르겠는데...
파란색 해조류도 꼬돌꼬돌하니 맛있었고~
하얀색 버섯도 쫄깃하니 맛이 좋았습니다 ㅎㅎ

꽁치로 추정되는 생선조림도 맛이 좋았고~~
해조류 볶음도 고소하니 좋았습니다.

고소~고소한 성게알 비빔밥과
시원하고 감칠맛 풍부한 물메기탕
그리고 넉넉히 나오는 반찬들까지
정말 너무~~ 만족스러운 한 끼 하고 왔네요 ㅎㅎ
 
혹시 부산여행 계획하고 계시다면
미청식당도 정말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 정리(2023.12월 방문) ##
* 메뉴(가격): 앙장구밥(18,000원),
물메기탕(20,000원)
* 주차: 식당 앞 주차장 이용
* 특징: 고소하고 바다향 가득한 앙장구밥(성게비빔밥) Good! Good!
입에서 눈 녹듯 사라지는 물메기탕 Good! Good!
 
개인적으로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
 
미청식당의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 주시고요~~

 
그럼 오늘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지금까지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