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그 외 맛집(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제주도)

[부안 변산반도 맛집 추천] 백합죽 맛집 전망좋은집 메뉴 음식 가격 리뷰

by 먹프로 2021. 7. 14.
반응형

얼마 전 부안 변산반도를 들렀다가 

아침을 먹기 위해 들른 곳이 있는데요

 

TV조선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력도 있어

더욱 기대되었던 음식집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바로 부안 변산반도 맛집 

전망좋은집 입니다.

지금부터 리뷰 시작합니다~~^^

 

1. 외관/주차/실내

음식점은 소박한 느낌입니다.

실내는 사진에 보이시는 문을 통해 

입장하시면 되고요~

주차는 앞쪽 공간에 하셔야 되는데

공간이 조금 협소합니다.

정문을 통해 안으로 들어오면 이런 모습입니다.

내부도 소박한 느낌입니다.

이쪽이 주방 쪽이고요~

룸공간도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테이블은 4인용 식탁

6개 정도 위치해 있었습니다.

메뉴는 이렇습니다.

꽃게탕, 백합탕, 산낙지 등 다양한

해물요리가 주문 가능했는데요.

저는 이 집에서 유명한 백합죽을

주문했습니다.

 

2. 음식

조금 있으니 음식을 가져다주셨는데요.

백합죽과 김치가 나왔습니다.

처음으로 맛보는 백합죽의 모습이고요~

함께 나온 김치의 모습입니다.

총 4가지 종류의 김치가 나오는데요.

익숙한 배추김치부터~

섞박지~~~

갓김치~~~

양파김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 맛보는 백합죽! 어떤 맛일지 궁금했는데요~

한 숟갈 떠서 맛을 보니~~

음~~ 조개 특유의 향이 진하게

느껴지는 맛이었어요~

조개의 짭조름한 감칠맛이 

죽에 잘 배어 있었습니다.

간간히 씹히는 백합의 맛도 쫄깃하고

심심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자~~ 김치도 한번 맛봤는데요~

요렇게 죽 위에 올려 한입~~~

크~~ 김치 맛이 아주 좋았어요 ㅎㅎ

죽도 죽대로 맛이 있지만, 김치가

맛을 한 단계 끌어올리더군요 ㅎㅎ

섞박지도 하나 집어서~

죽 위에 올려 한입~~ㅎㅎ

섞박지 역시 맛이 좋았고요~~

저는 요 갓김치가 기억에 좀 남더라고요

사실 찾아먹지 않으면 잘 맛보기 힘든 김치인데

요기에서 실컷 맛을 봤네요~

그리고 요 양파김치도 맛이 꽤 좋았는데요

사실 큰 기대 안 했는데 사각사각한

식감과 알싸한 맛이 생각 외로 좋더라고요 ㅎㅎ

그렇게 한입 두입 먹다 보니~~

어느새 한 그릇 깔끔하게 클리어~~

든든하고 속 편한 한 끼 아주 잘 먹었네요^^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 길에

누군가의 사인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바로 만화가 허영만 님과 배우 재희 님의

사인이었네요 

벽면에는 이런 사진도 붙어 있었는데요

아마 TV 출연 당시 출연진에게 받은

사인인 듯했습니다.

 

암튼 소박하지만 든든하고

맛 또한 좋았던 백합죽! 

좋은 기억으로 꽤 오래 남을 듯합니다.

 

## 정리 ##

* 메뉴 : 백합죽

* 가격 : 10,000원

* 특징 : 백합향이 진한 죽 자체도

맛이 좋지만 함께 먹은 김치 퀄리티가

너무 좋았습니다. 속이 편하고 든든한 한 끼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

 

< 전망좋은집 정보 >

(2021.07.10 기준)

* 위치 : 전북 부안군 변산면 변산로 3207-1 1층

* 전화 : 063-581-52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