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그 외 맛집(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제주도)

[부산맛집-남풍] 부산 바다뷰 해산물 전복해물모둠 맛집 연화리 전복죽 남풍

by 먹프로 2024. 1. 20.
반응형

[부산맛집-남풍] 부산 바다뷰 해산물 맛집 연화리 전복죽 남풍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부산 여행에서 만난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연화리 전복죽 남풍입니다!
큰 기대는 없었지만 생각 이상으로 만족스러웠던
연화리 남풍 후기 지금부터 시작할게요~^^

## 목차 ##
1. 외관
2. 내부
3. 메뉴
4. 음식
5. 정리
##################

1. 외관

연화리 전복죽 남풍의 외관은 이렀습니다~
저는 저녁에 방문했는데요~~ 조명이나 간판이
잘 되어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주차는 음식점 앞에 하시면 되는데~ 사람이 붐비는
시간대에는 주차가 조금 힘들 수도 있을듯합니다.

연화리 전복죽 남풍의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 주세요


* 연화리 전복죽 남풍 주소: 부산 기장군 기장읍 연화1길 165 연화리 남풍

2. 연화리 전복죽 남풍 내부

연화리 남풍의 내부는 목재를 활용해서 깔끔하고 수수한 느낌이었고요~ 개인적으로 테이블이나
인테리어가 연식이 느껴지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사진처럼 반야외공간이 있어서 좀 더
바다와 가깝게 자리할 수 있었는데요~ 역시나
반야외공 간은 이미 자리가 찼더라고요~
낮시간대에 가면 바다를 조망하며 한 끼 할 수 있는 좋은 공간일 듯했습니다

3. 남풍 메뉴

남풍의 메뉴는 크게 코스메뉴와 모둠해물로
나뉩니다.
코스 메뉴는 랍스타, 생선회, 전복 등 메인 메뉴에 따라 달라지며, 모둠해물도 유사했습니다

다만 코스메뉴와 모듬해물의 차이는
전복죽과 전복구이가 나오냐 안 나오냐의 차이와
인당 비용 여부인 듯했네요

저는 전복회 모둠해물로 주문했습니다.

* 전복회 모둠회물 가격: 50,000원

4. 남풍 음식

조금 기다리니 음식이 나왔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푸짐하게 차려졌는데요~

사진 왼쪽이 메인 회라고 보시면 되고~ 오른쪽은 반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반찬으로는 해조류, 콩, 양배추 샐러드, 미역국,
콘치즈, 조개찜이 나왔습니다 ㅎㅎ 꽤 푸짐한 구성이었습니다.

해물 모둠 메인으로는 조개, 석화가 나왔고요~

새우, 전복, 소라도 자리를 차지하고 있고요

멍게, 산 낙지, 해삼, 개불이 있었고~

사진 오른쪽처럼 돌멍게도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바다 인근이라 해산물은
상당히 신선해 보였습니다 ㅎㅎ

5. 남풍 음식맛

자 그러면 맛을 봐야겠죠~~^^
먼저 콘치즈부터 맛을 봤습니다~
남풍에서는 콘치즈를 계속 따듯하게
데워 먹을 수 있는 구조여서~
치즈가 적당히 녹은 상태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맛이 특출 나거나
크게 다르지는 않았습니다

콘치즈로 입가심을 했다면
실제 해산물을 먹어봐야겠죠~
먼저 산낙지를 한입 하면~~ 꼬돌하면서도
살아있는 산낙지의 느낌이 잘 전해졌습니다~
싱싱하고 좋았어요ㅎㅎ

가리비도 맛을 봤는데요~
찜통에 담겨있었고 따뜻하면서도
쫄깃한 느낌이 좋았습니다 ㅎㅎ

석화도 한입 했는데요~
바다내음 가득한 살아있는 맛이 좋았네요 ㅎㅎ

개불도 참기름장에 찍어서 한입했는데요~
참기름의 고소함과 개불특유의 달면서도
꼬들한 느낌이 좋았네요 ㅎㅎ

전복도 한입 했는데요~
전복 특유의 감칠맛이 좋고
사각사각 씹히는 느낌이 안주로서는
정말 좋을듯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돌멍게도 먹어봤는데요~ 짭짭하면서도 시원한 느낌이 좋더라고요 ㅎㅎ 어떤 분들은 간혹 돌멍게 껍데기에 소주를 채워서 드시던데~
그렇게 드셔도 특색 있고 좋을 것 같네요 ㅎㅎ

그리고 사실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었던 것은
요 멍게였어요 ㅎㅎ 살도 두툼하고 신선한 것이
한입한입 씹을 때마다 너무 맛있었습니다 ㅎㅎ

씹는 맛이 좋은 해삼도 신선하니 좋았고요~

뿔소라도 꼬돌하고 신선하니 좋았는데요~
멍게 다음으로 아주 만족도가 좋았던 친구였어요 ㅎㅎ
사실 요번을 계기로 뿔소라의 맛을 알았네요 ㅎㅎ

5. 정리

###########################

연화리 전복죽 남풍은 바다 인근에서
바다를 조망하며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바다 인근이라 신선도도 좋고 좌석도 바다 인근에 되어 있어 부산의 맛을 느끼기 좋았네요

* 메뉴: 전복해물모둠
* 가격: 50,000원
* 특징: 바다를 조망하며
싱싱한 해산물을 느낄 수 있는 곳

#############################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지금까지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