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그 외 맛집(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제주도)

[남해 맛집 - 녹진정] 고소함 가득한 전복죽 전복칼국수 해물모둠 남해맛집 녹진정

by 먹프로 2024. 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남해 여행에서 만난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바다와 가까운 남해의 특성상 해산물 요리가
아주 일품이었는데요~


오늘 포스팅 맛집은 바로 녹진정입니다.
녹진적은 전복죽전복칼국수가 유명한
곳이었는데요~
신선한 해물과 함께 녹진한 맛이 살아 있는
전복죽 먹은 후기
지금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 목차 ##
1. 외관
2. 내부
3. 메뉴
4. 음식
5. 정리
##############
 

1. 외관

녹진정은 요렇게 2층규모의 건물
1층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창선교 바로 인근이라 뷰도 상당히 좋았는데요~
 
녹진정의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 주시고요~

 
* 녹진정 주소: 경남 남해군 삼동면 죽방로 25
 
아 주차는 건물 앞쪽 주차공간에 하시면 됩니다.
 

2. 내부

식당 내부는 이렇습니다.
규모가 그렇게 큰 편은 아니고~
다만 인테리어가 상당히 깔끔하고 잘 관리된
느낌이었습니다.
좌석 간 공간도 넉넉해서 좋았습니다.
 

3. 메뉴

녹진정 대표 메뉴는 전복칼국수와 전복죽,
전복물회였고요~
전복칼국수는 10,000원,
전복죽은 15,000원이었고
전복물회는 16,000원이었습니다.
곁들임 메뉴로 해물모둠과 전복회도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세트메뉴도 있었는데요~ 
전복칼국수와 해물모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한쪽에는 안내 글이 있었는데요~
해물모둠구성은 공수되는 물건에 따라 구성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하네요~
전복회, 산낙지, 돌멍게, 멍게, 해삼, 생굴, 새우,
가리비, 문어숙회, 피꼬막, 생합
여려가지 해물 중 그날 공수 된 것 중 7가지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요렇게 오늘 공수된 해산물도 공시되어 있는데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산낙지, 멍게, 새우,
문어숙회, 피꼬막,가리비, 생합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ㅎㅎ
 
고민 끝에 저는 해녀한상 2인 세트를 주문했고요~
전복칼국수는 추가금을 지불하면 전복죽으로
변경 가능하여
하나는 전복죽으로 주문했습니다.
 

4. 음식

조금 기다리니 해물모둠이 먼저 나왔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대로~ 이날 공수된 7가지 해산물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었는데요~
싱싱한 전복의 모습이고요~
멍게도 빨갛게 싱싱해 보였습니다.

산낙지는 살아 움직이고 있었고요~
새우도 세 마리 있었습니다.

문어숙회도 야들야들 좋아 보였 고요~
생합도 뽀얀 속살이 쫄깃쫄깃 맛있어 보였습니다.
그리고 빨간 피꼬막까지 일곱 가지 해산물 모두
신선해 보여서 좋았습니다.

피꼬막부터 맛을 봤는데요~~ 속이 꽉 차고
쫄깃한 맛이 
좋았네요 씹으면서 느껴지는 육즙이 짭짭하니
감칠맛이 좋았습니다.
산 낙지는 기름장에 찍어 먹었는데요~
고소한 참기름 맛과 더불어
살아있는 낙지의 맛이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문어숙회도 부드럽고 맛이 좋았고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멍게도 신선해서
좋았습니다.
해물모둠은 전반적으로 신선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해물모둠을 먹다 보니 전복죽과 적복칼국수도
나왔는데요~


전복죽의 모습입니다. 넉넉히 들어간 전복과
사정없이 뿌려진 참깨가 고소함을 가득 담은
듯했는데요~
전복죽은 예상대로 고소함과 녹진함이 아주
좋았습니다.
사실 이날 속이 약간 안 좋아서 해물도 많이 먹지 못했는데
요 전복죽으로 속을 달래기 좋았네요 ㅎㅎ
뜨끈하고 부드럽게 속을 달래 주기 좋았던 전복죽이었습니다.
 
그다음은 전복칼국수입니다.

역시 전복도 푸짐히 들어 있고 깨도 많이
들어 있는데요~
전복내장 빛의 뽀얀 국물이 역시나 고소함을 많이 담은 듯했습니다.

일부를 그릇에 덜어서 맛을 봤는데요~
쫄깃한 칼국수 면이 씹는 맛이 좋았고~~
고소한 전복 내장향 가득한 국물도 함께 먹기
좋았습니다. 

담백, 깔끔, 고소 그 잡채!!!
전복칼국수도 다시 보니 침이 고이네요 ㅎㅎ
 

5. 정리

* 메뉴: 해녀한상2인
(전복죽, 전복칼국수, 해물모둠)
* 가격: 55,000원
* 특징: 해물모둠은 7가지 그날 공수하므로 싱싱함
전복죽과 전복칼국수는 모두 고소한 전복향이 가득
개인적으로는 전복죽을 추천!!
 
녹진정에서 고소함 가득한 전복향
듬뿍 느끼고 왔네요 ㅎㅎ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지금까지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