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일산 고양시 맛집

[일산 맛집(추천) #40 -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푸짐하고 맛있는 해장국 해내탕 일산 찐맛집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에서 인생맛집 찾은 후기

by 먹프로 2024. 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정말 맛있게 먹고 온 맛집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이고요~~ 양과 맛 모두 만족스러워서

인생맛집을 찾은듯한 느낌이었는데요~ ㅎㅎ

바로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이라는 곳입니다!
이름 그 데로 해장국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인데요~
추운 날씨에 딱 어울리는 뜨끈한 해장국 후기
지금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 목차##
 
1. 외관(위치)
2. 내부
3. 메뉴
4. 음식
5. 정리
#############
 
1. 외관(위치)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은 1층 건물이고요~
건물 전체를 음식점으로 사용하는 듯했습니다.
저 노란 간판이 보이신다면 잘 찾아오신 거예요 ㅎㅎ

주차는 음식점 건물 앞에 넓게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공간이 넉넉하여 주차하기 편했습니다.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의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 주시고요~

 
*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송산로 512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2. 내부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안으로 들어가 보면~~
요런 모습입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화이트톤으로
깔끔하게 잘 관리된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한쪽에는 스마트폰 충전기가 있었습니다.
손님에 대한 배려가 느껴졌습니다 ㅎㅎ

한쪽에는 주방이 위치해 있고요~~

영업시간 안내도 있었는데요~~
*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영업시간 : 07:00~20:00시
휴무는 설날, 추석 당일만 쉰다고 하네요 ㅎㅎ

그리고 포장도 가능한데요~
포장 시에는 김치 깍두기 공깃밥은 별도 판매 한다고 합니다.
다만, 포장시에는 고기와 육수의 양이 더 많다고 하네요^^
 
3. 메뉴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의 메뉴는 
해장국과 내장탕입니다.
해장국은 10,000원이고~ 해내탕12,000원이었습니다.
가격은 변동 가능하니 참고정도만 부탁드리고요~~
 
메뉴 옆에 메뉴 설명이 있었는데요~ 

해장국은 국내산 양, 신선한 무청, 선지 등을 넣고
전통적인 방법으로 끊여낸 향토 해장국이라고 하는데요~
국물 맛이 깊고 얼큰하다고 하네요~
 
해내탕은 해장국의 얼큰한 육수에
쫄깃하고 부드러운 내장고기와 무청, 콩나물이
들어 있는 스테미너 음식이라고 합니다.
 
저는 해장국과 해내탕 모두 시켜보았습니다.

좌석에는 맛이게 먹는 법도 있었는데요~

위사진에 보이시는
간장, 고추다진 양념, 고추씨기름 등을 소스그릇에 덜어서
고기와 함께 먹으면 맛있다고 하네요 ㅎㅎ

추가 반찬은 셀프이고~
유아용 의자도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4. 음식

주문을 하면 먼저 깍두기와 김치를 내어주십니다.
리필을 원하시면 아까 그 셀프바에서 리필하시면 됩니다.ㅎㅎ
그리고 조금 기다리니 음식이 나왔는데요~

먼저 해장국의 모습입니다.

정말 팔팔 끊여서 나오는데요~~

먼저 국물맛을 보니~~ 크~~ 약간 매콤하지만 

매운 거 잘 못 먹는 저도 부담 없이 먹을 만했고~~

국물이 시원하고 깔끔했습니다. 

정말 해장으로 좋을 듯했습니다.

 

그리고 들어 있는 건더기를 확인해 보니~

정말 와~~ 하는 탄성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큼지막한 양이 정말 듬뿍 들어 있었어요~

사진으로 다시 봐도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ㅎㅎ

실한 선지도 한 덩이 들어 있었는데 ~

김이 모락모락 맛있어 보였습니다.

 

그럼 맛을 봐야겠죠~~

커다란 양을 하나 집어서 입속으로~~ 고고

음~~ 쫄깃하고 담백한 맛이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잡내하나 없이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요렇게 국물과 함께 먹어도 정말 좋았습니다.

무청 시래기와 콩나물도 넉넉히 들어 있어서 밥과 먹어도 좋고

양과 함께 먹어도 좋았습니다.

 

다음은 해내탕입니다~

비주얼은 해장국과 비슷해 보이면서도 약간 달랐습니다.

아마도 들어 있는 내장 고기 때문인 듯했는데요~~

일단 내용물을 확인해 볼까요~~?

보이시나요? 저 어마어마한 내장고기의 양!!!

정말 탄성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그럼 맛을 또 봐야겠죠~~?

요렇게 한 숟갈 떠서 한입 하면~~

푹 익혀서 부드럽고~ 내장특유의 향이 진하게 올라오면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잘 내고 있었습니다.

국물 맛은 해장국과 비교했을 때

좀 덜 매우면서 고소함이 강한 느낌이었습니다.

깊고 묵직한 느낌이랄까? ㅎㅎ

 

어느 정도 건더기를 먹고 밥을 말아먹었습니다.

요렇게 공깃밥을 해장국 뚝배기에 넣고~~

잘 말아서 한입~~ ㅋㅋ

크~~ 칼칼하고 깔끔한 국물과 담백한 양 

그리고 밥의 달달함이 잘 어우러져서~ 

정말 환상적인 맛을 내더라고요~ ㅎㅎ

아.. 다시 가고 싶네요 ㅎㅎ

요 깍두기도 정말 맛있었는데요~

자칫 느끼할 수 있는 해장국의 맛을

깔끔하게 잘 잡아주었습니다. 

 

정말 맛과 양 모두 너무 만족스러웠던 식사였습니다.

 

5. 정리

* 메뉴(가격): 해장국(10,000원), 해내탕(12,000원)

 

* 특징: 해장국은 칼칼 깔끔 시원!

해내탕은 덜 맵고 고소함이 강한 맛!

둘 다 어마어마한 건더기의 양!!

정말 맛과 양 모두 만족스러웠던 한 끼!!

찐맛집 인정^^

 

개인적으로 재방문의사 100%입니다.

 

혹시 일산의 다른 맛집도 궁금하시다면?

↓ ↓ ↓ ↓ ↓ ↓ ↓ ↓ ↓ ↓ ↓ ↓ ↓ ↓ ↓ ↓

 

[일산 맛집-평양손만두]일산 소문난 북한식 만두국 맛집 평양손만두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일산에 위치한 소문난 맛집을 준비했는데요~ 정말 인기가 많은 곳이라 웨이팅은 감안하시고~ 방문하셔야 하는 곳입니다. 바로 평양손만

nailedit1.tistory.com

 

 

[일산 맛집-철원양평해장국] 일산 양 맛 모두 만족스러운 해장국 맛집 철원양평해장국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일산에 위치한 오래된 해장국 맛집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요~ 한잔하신 다음날 해장할 음식을 찾으신다면 오늘 포스팅 한번 눈여겨보심

nailedit1.tistory.com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지금까지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