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카페/일산 고양시

[일산 카페 #35-앨리스 케이커리] 일산 밤리단길 유명 케이크 전문점 앨리스 케이커리 바닐라 바스크 치즈케이크 내돈내산 후기

by 먹프로 2024. 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일산 밤리단길에서 케이크로 유명한

케이크 전문점을 찾았는데요~

역시나 유명한 집답게 웨이팅이

필요한 집이었네요

바로 일산 앨리스 케이커리인데요.

달달한 케이크로 많은 분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곳입니다.

앨리스 케이커리는 쌀케이크가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저는 바닐라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맛보았습니다 ㅋㅋ

그러면 지금부터 후기 시작해 볼게요!

 

## 목차 ##

1. 외관(찾아오시는 길)

2. 내부

3. 메뉴

4. 음식

5. 정리

############

 

 

1. 외관(찾아오시는 길)

엘리스 케이커리 외관은 하얀색 벽면이 먼저 눈에 들어오고

바닥의 파스텔톤 벽돌도 뭔가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상단의 조명도 분위기를 더했는데요~

외부에 대기할 수 있도록 좌석이 마련된 점도

눈에 띄었습니다.

 

엘리스 케이커리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하시고요

*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경의로 459-78 1층 앨리스케이커리

앨리스케이커리는 풍산역과 가까우니 대중교통

이용하실 때 참고하세요 ㅎㅎ

* 매장 이용시간: 12:00~21:00

매장 앞에는 영업시간 및 웨이팅 안내가 있었는데요.

매장 이용을 원하시면 대기리스트 작성하시고~

포장만 원하시면 바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제가 방문한 시점에도 웨이팅이 있어서

저는 그냥 포장할 생각으로 

매장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2. 내부

내부는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정문으로 들어서서 외쪽은 이렇게

창가 쪽 좌석과 입구쪽 좌석이 있고요~ 

오른쪽에도 이렇게 창가쪽 좌석이 

4개 정도 보입니다

그리고 안쪽에도 창가쪽 좌석이 있습니다.

테이블도 큰 편은 아니었고

좌석 간 공간도 넓지는 않았네요 ㅎㅎ

유명한 집이라 그런지 

손님들도 붐비는 모습이었습니다.

 

3. 메뉴(케이크)

앨리스케이커리는 케이크 전문점이니

케이크부터 살펴봐야겠죠?

티라비수 바스크 치즈케이크,

쌀초코생크림,

딸기쌀생크림이 보였고요~

단호박 치즈케이크, 아워크림치즈케이크,

딸기 쌀 쇼콜라, 계정과일 빅토리아도 있었네요

바닐라 바스크 치즈케이크도 보였고~

캐러멜 바나나파이, 호두 당근케이도 보였습니다.

대부분 쌀로 만든 케이크였네요

음료는

상단에 white는 라테류를 말하는 것 같고

black은 아메리카노를 말하는 듯했는데요~

아메리카노는 4500원이었고요~

생딸기 에이드나 블루베리 에이드도 주문가능해 보였습니다.

허브티도 주문 가능했습니다.

 

저는 사람이 많아서 케이크만 포장했는데요~

주문을 하고 기다리면서 찍은 

다른 분 주문 음식이네요 ㅎㅎ

앨리스케이커리에서 주문하시면

요렇게 커피와 케이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4. 케이크 맛

자 그러면 주문한 케이크를

저도 맛봐야겠죠~?

제가 주문한 케이크는

바닐라 바스크 치즈케이크였습니다.

다행히 모양이 망가지지 않고 잘 가져왔는데요~ ㅋㅋ

위에는 바닐라크림이 잔뜩 올려져 있고~
중간에 빵시트가 살짝 끼여있고~
밑에는 바스크치즈케익이 위치해 있습니다.

요렇게 한입 떠서 먹으면~

바닐라 크림의 부드러우면서 크리미한 느낌과

바스크 치즈케이크의 진하면서 녹진한 맛이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중간에 빵시트도 심심함을 잘 달래주었고요~

달달하면서도 진한 고소함을 원하신다면

 

바닐라 바스크 치즈케이크 추천입니다.ㅎㅎ

 

5. 정리

* 방문시점: 2024.02월

* 메뉴: 바닐라 바스크 치즈케이크

* 가격: 8300원

* 소감: 유명한 곳이라 웨이팅은 감안 필요!

매장이 다소 협소함

케이크는 쌀케이크가 많고

비주얼과 맛 모두 평균이상이었음

 

▼혹시 밤리단길 다른 카페도 궁금하시다면? ▼

 

[일산 카페 #33- 윤시커피로스터스 밤리단길점] 전문 바리스타의 솜씨가 느껴지는 커피 맛집 윤시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일산 밤리단길을 들렀다가 만난 커피 맛집을 준비했습니다. 다양한 커피 대회에서 수상이력을 가지신 분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이었는

nailedit1.tistory.com

 

 

[일산 카페 #4]일산 예쁜 카페 밤리단길 카페 보타니카 바이선리

안녕하세요! 이쁜 카페 찾아다니는 먹프로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카페는 소위 밤리단길이라고 부르는 일산의 밤가시마을에 위치한 이쁜 카페 보타니카 바이선리 입니다. 1. 외관/주차 보타니

nailedit1.tistory.com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