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일산 고양시 맛집

[일산 맛집 #4 - 어랑 생선구이] 일산 주엽 생선구이 맛집 어랑 생선구이 주엽점

by 먹프로 2020. 10.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인공은

나름 단골로 3년간 자주 애용했던~~

일산(주엽) 생선구이 맛집

어랑 생선구이 주엽점 입니다.

 

#1. 외관

노란색 간판이 인상적입니다~^^

24시간 영업이라는 점도

마음에 드네요 ~ ㅎㅎ

 

#2. 내부

문을 들어서면~ 오른쪽에 바로

카운터가 위치해 있어요~

들어가서 주방 쪽으로 보면 이렇고요~

오른쪽을 보면 이렇고요~

왼쪽을 보면 이렇습니다~

벽에 붙은 사인들을 보면

유명하신 분들도 꽤 오신 것 같아요

 

음식점 크기는 보시는 바와 같이

큰 편은 아니지만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는 곳이에요~

메뉴는 이렇습니다~

구이, 탕류, 조림 등이 있고요~

원산지는 이러하고요~

안주류도 따로 팔고 있어요~

저는 단골 메뉴 고등어구이를 시켰어요~ ㅎㅎ

 

* 해당 메뉴는 2020년 10월 포스팅 기준으로 가격은

변동가능하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3. 음식

고등어구이를 기다리는 동안

반찬과 국을 먼저 주세요~~

반찬의 구성은~ 무채, 미역, 김치, 고추장!

가감할 것 없는 깔끔한 구성입니다.

 

반찬으로 요기하면서 기다리시면

구이가 나오는데요~~

이렇게 풀세팅이 되었네요~ㅎㅎ

구이는 대략 10~15분 정도

기다린 것 같아요~~

튼실한 고등어구이 모습입니다~

맛있겠죠~~? ㅎㅎ

일단 살점을 좀 때어서~~

요렇게 한 젓가락 집어서 한입~~ㅎㅎ

음~~ 맛있었어요~

짭조름하고 기름진 맛!

배신한 적 없는 일관된 맛이에요 ㅎㅎ

짭조름한 거 먹었으니 흰밥도 한입~ㅎㅎ

역시 고등어구이는 밥과 먹어야

제맛이죠~~ ㅎㅎ

고추냉이 간장에도 찍어서 한입~^^

살코기와 흰쌀밥 한 젓가락~~ㅎㅎ

간간히 배추 된장국 먹어주고요~

미역과 함께도 먹어보고요~~

이 부분은 가장 고소한 부분이죠~

지느러미 부분인데~

참 맛있었습니다~ㅎㅎ

 

요렇게 밥과 함께 또 먹어보고요~ ㅎㅎ

그렇게 먹다 보니 어느새 한 공기 뚝딱!! 

남은 고등어를 위해 한 공기 더 주문했어요 ㅋㅋ

요 부분은 고갈비라 불리는 부분이죠~ㅎㅎ

요렇게 밥에 싸서 한입~~ㅎㅎ

그렇게 한입 도입 다시 먹다 보니 

어느새 한 마리 뚝딱!! ㅎㅎ

밥도 두 공기 다 비웠네요~~ㅎㅎㅎ

맛있는 한 끼였습니다~~^^

 

##총평(2020.10 기준)##
• 외관 : 평범한 1층 건물~~
• 내부 / 분위기 : 정감 가는 소박한 느낌
• 혼밥 적합도 : 부담 없었어요~ 
• 청결도 : 중상
• 음식 : 상(고등어구이는 배신한 적이 없어요)
• 가격 : 고등어구이 9,000원

 

<업데이트 2024.01 기준>

* 어랑은 2024년 1월 현재도 생선구이가 생각나면

자주 찾는 곳입니다. 가격은 달라졌어도

맛은 여전히 만족스럽습니다~^^

* 가격: 고등어구이 12,000원

 

 ##########################

 

맛있게 두 공기 뚝딱 했던 어랑생선구이 주엽점 !
한 끼 9,000원이면 저렴한 편은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양과 구이의 맛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짭짤한 고등어구이와 한 끼 식사! 추천합니다.!!

 

▼일산 주엽의 다른 맛집도 궁금하시다면~?

 

[일산 맛집 #3- 장충동털보족발] 주엽역 족발 맛집 털보족발 방문 및 포장 후기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일산 맛집이면서 자주 포장해 오던 나름 단골집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그곳은 어디냐면~~ 바로! 장충동털보족발 입니다

nailedit1.tistory.com

 

 

[일산 맛집 #2 - 가쯔레쯔] 일산 주엽 돈까스 맛집 '가쯔레쯔'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돈가스 맛집!! 일산에 위치한~~ 가쯔레쯔 입니다. 이곳은 제가 3년 정도 나름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이에요~ 맛이 항상 일정한 안정적 맛집입니다. #1. 외관

nailedit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