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베이커리 & 패스트푸드 & 브랜드

[서촌 베이커리 맛집-효자베이커리] 통인동 효자베이커리 베스트 메뉴 콘브레드 양과자 호두타르트 후기

by 먹프로 2023. 7.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베이커리로 유명한 곳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에 서촌에 들렀다가 유명한 빵집이 있다고 하여 들른 곳인데요~~

바로 효자베이커리입니다. 생각보다 큰 규모는 아니었으나 다양한 베이커리를 만날 수 있었고~~

특히나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로 알고 있는 콘브레드는 생각 이상으로 맛이 좋아서 기억에 오래 남는 곳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서촌의 명물 효자베이커리로 달려가 볼까요~?

 

먼저 효자베이커리 외관입니다.

효자베이커리는 햐얀색으로 외관이 되어 있었고~ 1층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색깔이 하얀색이고 간판도 글씨가 커서 찾기는 수월했습니다.

입구 쪽에는 커다란 명패? 가 있었는데요~ 대한민국 제과제빵 명인이 운영하는 곳인 듯했습니다. 명인이 만든 빵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빵집 안으로 들어가 보면~

 

효자베이커리 내부 모습은요~

위 사진처럼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은 따로 없었고~ 빵만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다만 빵 종류가 다양하고~ 뭔가 더 신선해? 보이는 느낌이었는데요~ ㅎㅎ

한쪽 벽면에는 모닝빵, 바게트, 카스테라, 소라빵, 식빵 등이 보였고요~~

빵집 중간테이블에도 빵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리얼복숭아빵, 피넛버터 말굽파이도 보였고 베이글도 보였습니다.

한쪽 진열대에도 베이커리가 진열되어 있었는데요~ 쿠키류 들과 만주가 있었습니다.

 

효자베이커리의 인기메뉴는요~~

먼저, 2등은 어니언 크림치즈베이글 이라는데요~ 가격은 6,000원이었고요~ 동그란 베이글 모양이고~ 하얀 가루가 뿌려져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오늘 마지막 수량이라는 문구가 구매 욕구를 자극하더군요 ㅎㅎ

그리고 직원 추천메뉴로 맘마빵이라는 것이 있었고 사진 왼쪽에 있는 빵이고요~ 우유 크림치즈가 들어 있는 듯했고 가격은 5,000원이었습니다. 그리고 리얼복숭아라는 빵도 있었는데요~ 쨈이나, 크림이 아닌 진짜 복숭아 과육으로 만든 빵인 듯했습니다. 가격은 3,800원이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1위는~~

사진에 보이시는 콘브래드가 효자베이커의 1등 메뉴라고 합니다. 콘브래드는 작은 빵 5개가 붙어있는 구조였는데요~ 무엇보다 빵이 막 나온 듯 뜨끈하여 김이 나는 것이 인상적이었고~ 더욱 맛있어 보이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냄새도 달콤하니 너무 좋았는데요~~

 

요렇게 빵집을 둘러본 후~ 저는 콘브래드와 호두파이를 구매하였습니다.

효자베이커리 내부에는 취식할 장소 없으므로 사진처럼 포장하여 밖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근처에 정자가 있어서 정자에 앉아서~ 빵을 조금 맛보았는데요~~ ㅎㅎ

 

효자베이커리 콘브래드와 양과자호두타르트의 맛은요~~~

먼저 콘브래드의 포장을 벗겨서 내용물을 살펴보고~~ 작은 여러 빵이 벌집모양으로 붙어 있는 모습인데요~ 빵을 하나 떼어서 먹어보았습니다.

콘브레드의 맛은요~고로케에 치즈수프와 통후추가 듬뿍 들어 있는 고급스러운 맛이었어요 ㅎㅎ 그리고 빵이 진짜 쫀득쫀득하고 위에 소보루가 달달하면서 부드럽고 한입배어물면 사르르 녹아내리며 순삭 되더군요 ㅋㅋ 여시 효자베이커리의 1등 메뉴다웠습니다.

 

그리고 양과자 호두타르트도 맛을 봤는데요~

크기가 꽤 컸고~ 빵 위에 호두가 잔뜩 올려진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빵은 다소 딱딱한 느낌이었는데요~~ 양과자 호두타르트는 오후 1시 이전에 완판 되는 메뉴라는 직원분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말씀에 안 살 수가 없더군요 ㅋㅋ

양과자 호두타르트를 한입 베어 물어보니~~ 위에 뿌려진 호두가 극강의 달달함이 느껴지는 맛이었고~ 타르트가 두꺼워서 입안 가득 풍미가 느껴지고 입이 떡~~~ 벌어지는 기분 좋아지는 맛이었어요~ㅎㅎ

 

혹시 효자동 인근에 방문하실 기회가 되신다면 효자베이커리도 한번 들러서 콘브래드를 맛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효자베이커리의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 주시고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지금까지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