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일산 고양시 맛집

[일산 맛집 #47-황금닭곰탕]15년 동안 사랑받은 일산 닭곰탕 맛집 황금닭곰탕 메뉴 가격 맛 내돈내산 후기

by 먹프로 2024. 2.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일산에서 15년째 영업중인
오래된 맛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황금닭곰탕인데요!
오래도록 운영 중인 맛집은 나름에 이유가 있겠죠~ㅎㅎ
요즘 처럼 추운 겨울에 어울리는 따끈한 닭곰탕 후기
지금 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목차##
1. 외관
2.내부
3.메뉴
4.음식
5.정리
########


1. 외관

황금닭곰탕의 외관입니다. 건물 1층에 위치해 있고
나무 간판이 인상적인데요~ 15년간 운영하고 계시니
외관도 뭔가 세월이 느껴지는 듯 했네요 ㅎㅎ

황금닭곰탕의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주시고요!


* 황금닭곰탕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주화로 5 강선마을16단지


2. 내부

황금닭곰탕 내부는 이렇습니다. 매장이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테이블이 대략 6개 정도 있었고요~ 그래도 깔끔하게 잘 관리된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벽면에는 닭의 효능이 붙어 있는데요~
피부미용, 골다공증, 두뇌활동, 산후회복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ㅎㅎ

* 황금닭곰탕 영업시간: 10:00~ 22:00(월~토) /
10:00~15:00(일요일)
영업시간 안내도 붙어있었습니다.



3.메뉴

황금닭곰탕의 메뉴는 6가지입니다.
닭곰탕이 보통과 특으로 주문 가능하고~ 보통의 경우 9,000원 이었습니다.
닭개장, 육개장도 주문이 가능하고~ 콩나물국밥과 닭무침이 주문 가능했습니다.
저는 닭곰탕 보통으로 주문했습니다!


4.음식

주문을 하니 반찬과 공기밥이 나왔습니다.
반찬의 구성은 ~

먼저 빨간 국물이 듬뿍 담긴 깍두기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요 깍두기가 닭곰탕이랑 진짜 잘어울리더라고요~ㅎㅎ

그리고 김치도 나오는데요~ 역시나 빨간 색깔이 식욕을 자극합니다 ㅎㅎ

그리고 여기는 마늘도 내어주시는데 얇게 썰어져 나와서 먹기가 편하고 좋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조금 있으니 펄펄 끓고있는 닭곰탕이 등장했습니다 ㅎㅎ

조금 기다리는 요렇게 잠짐해 지긴 했는데요~ 뽀얀 국물괴 함께 닭고기와 대파가 보입니다 ㅎㅎ

닭고기다 얼마나 들었나 보니~ 위 사진처럼 푸짐합니다~ 그리고 닭고기도 손으로 찢은 듯한 느낌이었어요~ 뭔가 정성이 느껴졌네요 ㅎㅎ

자 그럼 맛을 봐야겠죠~

뽀얀 국물부터 한숟갈 하니~~ 크~~ 감칠맛 좋고 고소한 국물이 정말 좋았습니다. 누린내나 잡내 없고 닭 본연의 맛이 잘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자 그럼 닭고기 맛도 봐야겠죠~~??

닭고기는 그먄 드셔도 되고~ 위 사진처럼 함께 나온 간잔소스에 찍어 드셔도 좋습니다 ㅎㅎ
닭고기도 잡내 없이 담백하니 좋았습니다~ 가슴살도 너무 퍽퍽하지 않고 적당히 좋았네요 ㅎㅎ

닭고기는 요렇게 김치랑 먹어도 잘어울렸습니다~
국물과 고기맛을 봤으니 본격적으로 먹어뵈야죠~ㅎㅎ

공기밥을 닭계장 뚝배기에 넣고~

잘 말아서 한입~~ㅎㅎ
감칠맛 나는 국물맛, 담백한 닭고기 그리고 밥의 단맛이 잘 어울어져서~ 정말 맛있었네요 ㅎㅎ

요렇게 김치 올려서 먹어도 맛있고~

요렇게 깍두기를 올려서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아 그리고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은 팁을 드리자면~

요렇게 깍두기와 깍두기 국물을 닭계장에 올린뒤

요렇게 숟갈로 떠먹으면~ 닭곰탕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과 깍두기와 깍두기 국물의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잘어울어져 정말 맛있더라고요~ㅎㅎ

정말 맛있게 먹고~~ 한그릇 클리어!
 


5.정리


황금닭곰장은 맛과 양 모두 만족스러운 곳이었습니다. 15년 동안 일산에서 장사를 이어가신데에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구나 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뜨끈하게 한끼 하고 싶으시다면~ 황금닭곰탕도 좋은 대안일것 같습니다.

* 메뉴(가격): 닭곰탕 보통(9,000원)
* 특징: 맛과 양 모두 만족스러운 한끼

개인적으로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혹시 일산의 다른 맛집도 궁금하시다면~?

[일산 맛집 #38-평양손만두]일산 소문난 북한식 만두국 맛집 평양손만두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일산에 위치한 소문난 맛집을 준비했는데요~ 정말 인기가 많은 곳이라 웨이팅은 감안하시고~ 방문하셔야 하는 곳입니다. 바로 평양손만

nailedit1.tistory.com

 

[일산 맛집 #37 -철원양평해장국] 일산 양 맛 모두 만족스러운 해장국 맛집 철원양평해장국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일산에 위치한 오래된 해장국 맛집 포스팅을 준비해 봤는데요~ 한잔하신 다음날 해장할 음식을 찾으신다면 오늘 포스팅 한번 눈여겨보심

nailedit1.tistory.com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지금까지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