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일산 고양시 맛집

[일산맛집(추천) #46-복남이네보리밥] 일산 최고의 청국장 쭈꾸미 볶음 맛집 복남이네 내돈내산 후기

by 먹프로 2024. 2. 12.
반응형

#내돈내산 #찐맛집
안녕하세요!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구수한 청국장과 매콤한 쭈꾸미 볶음
맛있게 먹고온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이고요~ 사실 너무 맛있게 먹고 와서
저 혼자만 알고 싶은 찐맛집이기도 합니다 ㅎㅎ

바로 복남이네보리밥인데요!
네이* 평점 4.24로 높은 평점을 보유한 곳으로
일산에서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곳이기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내돈내산 후기 시작할게요!

## 목차 ##
1. 오시는 길/외관/주차
2. 내부
3. 메뉴
4. 음식
5. 정리

##########


1. 오시는 길/외관/주차

1) 오시는 길

*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강촌로26번길 7-7
* 대중교통: 마두역 1번출구에서 700 m

 

2) 외관

복남이네보리밥은 갈색 벽돌건물 1층에 있고요~
건물은 다소 연식이 느껴졌으나
노란색 커다란 간판 때문에 찾기는 쉬웠습니다.

3) 주차

주차는 음식점 앞에 하시면 되며 대략 4대 정도
주차가 가능했습니다

 

2. 내부

복남이네보리밥 내부는 일반 음식점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었고
무엇보다 테이블 간 간격이 넉넉한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식음식점의 경우 좁은 공간에 다닥다닥 붙어서
먹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는 다른 테이블에 크게
영향받지 않고 식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테이블은 대략 4인테이블이 9~10개 정도
있었습니다.

3. 메뉴

복남이네보리밥 메뉴는 청국장, 된장찌개, 순두부,
제육볶음, 쭈꾸미볶음이 주문가능했습니다.
청국장, 된장찌개, 순두부는 10000원
제육과 주꾸미는 14000원이고
공기밥은 별도였습니다.
가격은 변동 가능하니 참고정도 부탁드립니다!

소고기 등심과 삼겹살도 주문 가능했는데요

국내산임을 강조하고 있었네요

청국장도 국산콩 100%이고~ 일산에서 16년간
장사를 하셨다고 합니다.

청국장 포장판매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ㅎㅎ

저는 청국장과 쭈꾸미볶음을 주문했습니다

4. 음식

주문을 하고 테이블을 둘러보니 참기름과
고추장이 보였습니다. 이것은 청국장을 밥과
비벼 먹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조금 있으니 나물, 반찬 그리고 커다란
그릇을 내어주십니다.

반찬은 이렇게 나물류 반찬, 부추, 깻잎 장아찌가
나옵니다.

나물류 반찬은 무채, 열무김치, 콩나물, 고사리
등이 나왔고요~ 하나씩 맛보니 전반적으로
간이 강하지 않으면서도 감칠맛이 좋았습니다.
반찬부터 맛집의 느낌이 나더군요 ㅎㅎ

부추는 고춧가루 양념이 살짝 된 상태로 나왔고요~

혹시나 간이 부족하신 분들에게 필요한
깻잎장아찌도 상태가 좋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조금 있으니 드디어 오늘의 메인음식!
청국장과 쭈꾸미 볶음이 등장했습니다.

주꾸미 볶음은 빨간 양념이 침 고이게 만들었고요

청국장은 구수한 냄새가 코를 자극했네요 ㅎㅎ

살짝 맛을 보니~~
크~~ 구수하고 깊은 맛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렇게 짜다는 느낌은 없었는데요
혹시나 덜 짜게 원하시면 주문 전에
사장님께 말씀하시면 조절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맛을 봐야죠? ㅎㅎ

밥을 대접에 넣고~

청국장을 덜어서 넣고~

쭈꾸미도 덜어서 넣고~

나물류도 올린 후 참기름까지 올려 줍니다 ㅎㅎ

그리고 슥슥 비벼서 한입 하면~~

크~~ 쫄깃한 쭈꾸미와 청국장의 구수함
그리고 나물류의 깔끔함이 잘 어울려 정말
환상적인 맛을 내었습니다.

 

아 그리고 쭈꾸미를 시켜서 드실 때는

일단 비벼서 맛을 보시고 부족하다면 

고추장을 더 넣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쭈꾸미로도 충분히 매운맛이 났네요 ㅎㅎ

청국장 일부는 요렇게 그릇에 담아 중간중간

맛을 봤는데요~ 콩도 많이 들어 있고~ 두부도 넉넉하고~

무엇보다 진한 청국장 풍미가 너무 좋았습니다.

요렇게 한입 두 입 먹다 보니~~ 

어느새 나온 음식 모두 깔끔하게 클리어!!!

정말 맛있는 한 끼였습니다.

 

5. 정리

* 방문시점: 2024.02월

* 상호: 복남이보리밥

* 주차: 가게 앞 대략 4대 정도 가능

* 메뉴(가격): 청국장(10000원), 쭈꾸미(14000원/공기밥별도)

* 소감: 청국장은 진하고 고소했고~ 쭈꾸미는 양이 풍부하고~

양념도 너무 맵지 않고 좋았음, 맛과 양 모두 만족스러웠던 한 끼

 

재방문 의사 100%! 담에 또 갈 거예요 ㅎㅎ

 

▼혹시 일산의 다른 맛집도 궁금하시다면?▼

 

[일산 맛집(추천) #40 - 유가네원조양평해장국] 푸짐하고 맛있는 해장국 해내탕 일산 찐맛집 유가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정말 맛있게 먹고 온 맛집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이고요~~ 양과 맛 모두 만족스러워서 인생맛집을 찾은듯한 느낌

nailedit1.tistory.com

 

 

[일산 맛집 #38-평양손만두]일산 소문난 북한식 만두국 맛집 평양손만두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일산에 위치한 소문난 맛집을 준비했는데요~ 정말 인기가 많은 곳이라 웨이팅은 감안하시고~ 방문하셔야 하는 곳입니다. 바로 평양손만

nailedit1.tistory.com

 

그럼 오늘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지금까지 먹프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