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일산 고양시 맛집

[일산맛집 #49-참이맛감자탕&해장국 주엽점] 일산 감자탕 맛집 참이맛감자탕&해장국 주엽점 내돈내산 리얼후기

by 먹프로 2024. 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일산 감자탕 맛집을 준비해 봤습니다.

사실 큰 기대하지 않고 갔는데

상당히 만족하고 온 곳이라 소개해드리고 싶었네요 ㅎㅎ

바로 참이맛 감자탕&해장국 주엽점입니다.

체인점에 대한 선입견이 좀 있었는데..

선입견을 살포시 깨 주었던 맛집이었습니다.

지금부터 정말 맛있게 먹고 온

참이맛 감자탕&해장국 내돈내산 후기 시작합니다.

 

## 목차 ##

1. 외관(찾아오시는 길)

2. 내부

3. 메뉴

4. 음식

5. 정리

############

 

 

1. 외관(찾아오시는 길)

참이맛 감자탕&해장국 주엽점은 

노락색간판이 눈에 띄어서 찾기는 수월하십니다.

위치는 주엽역 1번 출구에서 200미터가량에 

위치해 있는데요~

상세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하시고요~^^

* 참이맛 감자탕&해장국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주화로 42 주엽프라자 1층

* 영업시간 : 10:00~22:00

영업시간 참고해 주시고~~

오후 3시부터 5시 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이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내부

참이맛 감자탕 안으로 들어가면~ 화이트 톤의

내부가 눈에 들어옵니다.

생긴 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내부가 상당히 깔끔하 느낌인데요~

좌석은 4인좌석으로 약 7개 테이블이 있었네요

 

 

3. 메뉴

상호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여기는 감자탕이 대표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우거지 감자탕이 있고~

묵은지 감자탕과 불콩 감자탕이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 메뉴로

뼈해장국과 순대국, 육개장이 주문가능하고~

불고기뚝배기와 갈비탕도 주문가능합니다.

 

저는 참이맛감자탕 소자를 주문했고요~

가격은 32000원이었습니다.

 

 

4. 음식

감자탕을 주문하고 나니 반찬을

가져다주시는데요~

섞박지와 배추김치가 나오고~

고추와 마늘종도 함께 나왔습니다.

섞박지와 김치의 모습인데요~~

빨갛게 잘 익은 모습이 먹음직스러웠네요 ㅎㅎ

사실 감자탕 같이 탕류는 김치의 역할이 중요한데요~

과하지 않으면서 주메뉴의 맛을

잘 보조하기 좋은 맛으로 기억합니다 ^^

섞박지와 김치를 먹기 좋게 잘라놓으니~

곧이어 오늘의 메인인 감자탕이 등장했습니다

푸짐한 모습으로 등장한 감자탕의 모습인데요~

말씀드린 대로 소자이고요~

소자여도 내용물이 튼실하니 아주 만족스러웠네요 ㅎㅎ

일단은 나온 감자탕이 어느 정도 

익을 때까지 기다려야 했는데요~~

내용물을 잠시 소개하자면~

감자, 새송이버섯, 수제비, 대파, 팽이버섯,

깻잎, 당면, 떡복이 떡 그리고 튼실한 뼈가 들어있었습니다.


펄펄 끊는 감자탕을 보면서 먼저 맛본 것은 떡볶이 떡인데요~

탱글탱글 쫄깃한 떡의 맛이 아주 좋았네요 ㅎㅎ

그리고~~ 수제비도 맛을 봤는데요~~

국물과 함께 먹으니 역시나 쫄깃함과

국물의 간이 잘 어울려 좋았습니다 ㅎㅎ 

뿔기 쉬운 당면도 먼저 맛을 봤는데요~~

면이 주는 그 식감과 맛이 좋았네요 ㅎㅎ

아참 버섯도 있었죠~ ㅎㅎ

요 버섯도 뼈 익기 전에 먹기 좋았네요 ㅎㅎ

우거지도 먹기 좋게 익어서 한입 했는데요~

국물을 잘 먹금은 우거지 맛이 너무 좋았네요~ㅎㅎ

참이맛 감자탕의 국물맛도 봐야죠~

국물은 맵지 않고 구수한 느낌이었고요~~

무엇보다 감칠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자꾸 당기는 맛이었는데요~

일반 프랜차이즈와는 다르다는 느낌을 여기서 느꼈습니다.

자~~ 이제 고기 맛을 봐야겠죠~~? ㅎㅎ

참이맛 감자탕의 뼈고기인데요~ 

고기가 상당히 튼실했네요 요것도 

프랜차이즈에 대한 선입견을 깨는 포인트였습니다 ㅎㅎ

뼈 고기를 한점 때어서 먹어보니~~

오~~ 부들부들하면서~ 국물 간도 잘 배어서

너무 맛있었네요 ㅎㅎ

특히나 고기가 신선해서인지

누린네 없이 정말 

깔끔히 고 좋았습니다.

아.. 한잔 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하실 맛이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감자탕엔 역시 감자가 있어야죠 ㅎㅎ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감자맛 또한

먹는 즐거움을 더해주었네요 ㅎㅎ

특히 요 뼈 살이 정말 튼실해서

고기맛도 풍부하게 느끼면서 우거지, 감자와 함께

정말 맛있는 한 끼 하고 왔네요 ㅎㅎ

 

 

5. 정리

* 메뉴: 참이맛감자탕 소자

* 가격 : 32000원

* 소감: 다양한 재료와 신선한 뼈고기!

맵지 않으면서 감치맛 넘치는 국물!

한잔 하시는 분들이라면 여기 강추!

사장님도 너무 친절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재방문의사 100%

 

혹시 일산 주엽인근의 다른 맛집을 찾으신다면?

 

[일산 맛집 #17 - 바우네 나주곰탕] 고양시 일산 가성비 곰탕 맛집 바우네 나주곰탕 메뉴 맛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성비 맛집 리뷰를 준비해 봤습니다. 바로 일산 주엽역 인근에 위치한 곰탕집 바우네나주곰탕 입니다. 1. 외관/내부 바우네 나주곰탕의 모습입니다. 큰 간판 때문에 찾기는

nailedit1.tistory.com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게요^^

지금까지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