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그 외 맛집(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제주도)

[부산 맛집 - 금수복국 해운대본점] 부산 해운대 복국 맛집 금수복국 해운대본점 내돈내산 후기

by 먹프로 2024. 3.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부산 여행에서 만난 복국 맛집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감칠맛 풍부한 국물과 찰진 복어살이 기억에
남는 곳입니다.
오늘도 역시 내돈내산후기입니다!

바로 금수복국 해운대본점입니다.
소문난 맛집이라 그런지 역시 손님 많았는데요
추운 겨울 뜨끈한 국물로 몸을 녹이며
맛있고 든든하게 배를 채웠던
금수복국 해운대본점!
그 후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 목차 ##
1. 외관(찾아오시는 길)
2. 내부
3. 메뉴
4. 음식
5. 정리
############
 
 

1. 외관(찾아오시는 길)

금수복국 해운대 본점은 커다란 간판 때문에 
찾기는 수월했습니다. 주차는 건물 옆쪽에
가능했는데
역시나 손님이 많아서 주차가 쉬워 보이지는
않았네요 ㅎㅎ
 
금수복국 해운대본점의 지도는 아래 참고하시고요~

 
* 주소: 부산 해운대구 중동1로43번길 23
 
위치가 해운대와 가까워서 
해운대로 여행오신 분들은 
편하게 방문하기 좋을 듯합니다.
 
 

2. 내부

음식점 안으로 들어서면 
뭔가 밝은 느낌의 공간이 나오는데요~
조명이 곳곳에 있어서 화사한 느낌이고~
손님이 많아서 북적이는 느낌입니다. ㅎㅎ

자리에는 양념장과 고추냉이가 있고요~
휴지통에는 복국 맛있게 먹는 법이 안내되어
있는데
 
1) 복국 양념장을 검지 한마디만큼 넣기
2) 맑은탕에는 식초 2스푼, 매운탕에는 1 스푼
3) 초고추장에 복어살, 콩나물 미나리 함께!
4) 복국에 초고추장 조금 넣어 밥 말아먹기
 
이렇게 되어 있었네요 ㅎㅎ
 
 

3. 메뉴

메뉴판은 따로 촬영을 못했는데요
저는 까치복국으로 주문했고
가격은 22000원이었습니다.
 
 

4. 음식

음식주문을 하면 이렇게 반찬을 먼저 
서빙해 주시는데요
반찬은 멸치, 어묵, 두부, 깍두기가 나오게 됩니다.

복구 나오기 전에 저 두부로 허기를 달래기
좋았네요 ㅎㅎ
 
그리고 조금 기다리니 복국이 나왔는데요

커다란 뚝배기에 펄펄 끊여서 나오는
복국의 모습니다.
비주얼부터 식욕을 자극했는데요.

국물부터 맛을 보면~~
크~~ 시원하고 감칠맛 넘치는 국물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맑은탕으로 시켰는데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편하게 속을 풀어주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콩나물과 미나리부터 맛을 봤는데요
콩나물의 아삭한 식감과 미나리 특유의 향이
향긋하고 좋았습니다.

요렇게 초장에 찍어 먹으니 색다르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복어 살도 맛을 봤는데요~
쫄깃하고 담백한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복어살은 간장에 고추냉이 풀어서
찍어 먹는 것이 맛있더라고요 ㅎㅎ

복어는 요렇게 껍질 부분도 같이 들어있는데요
쫄깃한 껍질의 맛도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복어살을 다 먹고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아서~~

요렇게 한 숟갈 하니~~ 
크~~ 시원 국물맛과 밥의 단맛이 잘 어우러져
좋았고요~
속이 든든하게 채워지는 느낌이었습니다.

함께 나온 깍두기와 먹어도
깔끔하니 좋았네요 ㅎㅎ
 
 

5. 정리

* 방문시점: 2023.12월
* 메뉴: 까치복국
* 가격: 22000원
* 소감: 시원하고 감칠맛 풍부한 국물 Good!
콩나물과 미나리 듬뿍, 복어살도 듬뿍
풍부한 양 Good!
쫄깃 담백한 복어살 Good!
 
개인적으로 재방문의사 100%입니다.
 
혹시 부산의 다른 맛집도 궁금하시다면?
↓ ↓ ↓ ↓ ↓ ↓ ↓ ↓ ↓ ↓ ↓ ↓ ↓

 

[부산 맛집 - 미청식당] 앙장구밥(성게비빔밥) 물메기탕 맛집 부산 가볼만한 곳 미청식당 후기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전국 먹방 먹프로입니다. 제가 부산여행을 하면서 몇몇 맛집을 돌아다녔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특히나 기억에 남았던 곳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바로~ 미청식당이라는

nailedit1.tistory.com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