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카페/파주

[파주 카페(추천) #2]파주 전통 찻집 '뜰'

by 먹프로 2020. 10.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쁜 카페 찾아다니는 먹프로입니다!^^

 

좋은 경치와 함께 차 한잔의

여유와 휴식

만끽할 수 있는 곳!

오늘은 파주에 위치한

전통 찻집

에 방문해 봤어요

 

이곳은 보기만 해도

건강해질 것 같은 전통차와

함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었고~

손님들이 연령대가 있으셔서

부모님이 생각나는

그런 곳이었어요.^^

 

#1. 외관 & 주차

네비를 따라 언덕길을 

올라오시다 보면

저렇게 주차장 표지판이 

보이실 거예요~

그러면 오른쪽으로 

차를 틀어 들어가시면~~

요렇게 주차장이 있어요~~

주차장에 주차하고~~

저쪽 오른쪽 끝에 보시면

찻집으로 들어갈 수 있는 계단이 있어요~

요렇게 계단을 따라서

올라가면~~

한옥 건물 찻집이

보이실 거예요~~

건물 앞에는 이렇게

마당이 있고요~~

건물 쪽으로 좀 더 다가가서~~

여기가 찻집 입구고요~~

입구를 통해 안으로 들어서면~~

 

#2. 내부

이렇게 목조 제품이나

그릇 등이 있고요~

정면에 카운터가 있어요~~~

요기서 일단 주문을 했어요~~

 

메뉴판은 이렇습니다~~~

메뉴는 전통탕과 전통차~

스무디와 전통 냉차~~

팥빙수와 전총 죽도 있었네요~~

가격은 전 메뉴 8,000원

이라고 하네요~

 

저는 쌍화탕을 주문하고

내부를 좀 더 살펴봤어요~~

아까 주문한 카운터에서 

왼쪽으로 돌면 이렇게

카페 내부가 보입니다~~

전통 찻집답게~

인테리어에 한국 정서가 

많이 담겨 있는 것 같았어요~

 

이렇게 신발 벗고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고

좀 더 가까이서 보면

이렇게 되어 있어요~

이렇게 앉을 수 있는

공간도 있고요

여기도 좌석이 있고~~

여기도 좌석이 있고요~~

입구 쪽을 바라본 모습이고요~~

이건 천장에 한지 우산? 이 이뻐서

한컷 찍어 봤네요~ ㅎㅎ 

화장실은 요기에 있어요~~ ㅎㅎ

 

이렇게 내부를 둘러보고 밖으로 나갔어요~~

 

#3. 야외 공간 & 음식

나가자마자 보이는 잔디마당과

파라솔 테이블

저는 여기에 자리를 잡았어요~

자리를 잡으니 얼마 지나지 않아

이렇게 기본 차를 주시더라고요~

우롱차였던거 같은데

괜찮았어요~ ㅎㅎ

따뜻한 차 한 모금하고~~

주위를 둘러봤어요~

제가 보기에는 요자리가 경치가

좋더라고요~~

멀리 보이는 바다와 산

주변의 나무들~~

시원한 바람~~ㅋㅋ

다른 각도에서 찍은 사진이고요~

요것도 다른 각도에서 한컷 ㅎㅎ

그렇게 사진을 찍다 보니~

주문한 쌍화탕 도착!

팔팔 끊여서 나온 쌍화탕의 모습!!

감기 따위 날려버릴 기세였어요 ㅋㅋ

아 그리고 가래떡도 주셨어요~

이건 음료 시키면 두 조각씩

주시는 것 같아요

 

그럼 바로 시식~~ㅎㅎ

호두, 잣, 대추가 듬뿍 들어간

쌍화탕 한입 ~~ 크~~

맛있었어요~

달지 않고 몸이 따땃해지는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먹음직스럽게 구워 나온

가래떡!

조청에 찍어서~~~

입속으로 고고~~~

오~~ 오랜만에 먹어보는 맛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하고~

맛있었어요~~ ㅎㅎ

 

그렇게 음식을 맛있게 먹다가

아까 좋아 보이는 자리가 비어서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자리를 옮겨봤어요~~

요런 뷰의 감성 있는 공간~~

크~~ 뷰가 너무 좋았어요~~

기본차를 다시 데워 주셔서~

차와 함께 한컷!! ㅎㅎ

그렇게 좋은 공간에서 

힐링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 총평 #

외관 : 한옥 건물과 아름다운 뷰가 어우러진 공간

내부 : 한국적 감성이 묻어 있는 곳

주차 : 카페 크기에 딱 적당한 정도

차 : 좋았어요~ 부모님도 만족하실 듯

청결 : 실내/ 외부 전반적으로 청결

붐빔 : 손님이 꽤 있는 편이나 붐빈다고

느껴지진 않았어요~~ 

###################

 

좋은 날씨에 좋은 공간에서 힐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시간이었어요~~

한국 전통의 멋이 깃든 곳이어서

나중에 부모님과 함께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이었어요~~!!

 

아름다운 공간에서

몸에 좋은 전통차를 즐길 수 있는

파주 전통찻집 뜰 !!

휴식을 더욱 아름답게 해 주는 곳이었어요~ 추천합니다.


<뜰(2020.10.10기준)>

* 전화 : 031-949-6580

* 영업시간 : 11:00~21:00 (월요일 휴무)

 
파주, 일산의 다른 전통찻집 리뷰가 궁금하시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다도세트(다기판) 이용 가능 일산 호수공원 전통찻집 선인다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통찻집 리뷰를 준비해 봤습니다!! 바로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공원 인근에 위치한 선인다원 입니다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선인다원은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 상가

nailedit1.tistory.com

지금까지 이쁜 카페 찾아다니는 먹프로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