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일산 배달 & 포장 음식

[일산 찜닭 맛집] 동궁찜닭 황금찜닭 배달 가격 맛 후기

by 먹프로 2022. 5. 23.
반응형

먹는 거는 먹프로!
안녕하세요~ 맛있는 음식 리뷰하는 먹프로입니다!
오늘 준비한 메뉴는 찜닭입니다.

양념 맛이 진하게 배어 있는 찜닭은 밥과도 잘 어울리는 음식이죠~ 오늘은 찜닭을 배달로 맛보았습니다.
배달은 배*의 민족에서 했고요~
음식점은 동궁찜닭이라는 곳이었고요~
정확한 메뉴명은 황금찜닭입니다. 배*의 민족 찜닭 대상을 수상했다고 해서 기대가 더욱 되었는데요~
가격은 24,000원이었습니다.

찜닭은 요렇게 플라스틱 큰 통에 담겨 배달되고요~
레드비트 무가 함께 옵니다. 일반적인 하얀 무가 아니었어요 ㅎㅎ

뚜껑을 개봉한 황금찜닭의 모습입니다. 언뜻 봐도 무지 푸짐해 보이는데요~

찜닭은 일반적은 간장 베이스의 찜닭은 아니었고요~ 닭볶음탕(닭볶음탕)처럼 고추장 양념이 주를 이루는 것도 아니고
찜닭과 닭볶음탕의 중간 정도 색감이었습니다. 닭뿐만 아니라 감자, 메추리알 당면 등 다양한 식재료가 들어있었습니다.
무는 비트 물로 절여서 그런지 색깔이 붉은색을 띠고 있어서 좀 더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ㅎㅎ

자 그러면~ 하나씩 맛을 볼게요~ ㅎㅎ

먼저 닭 한 조각을 집어서 한입 하면~~
야들야들 잘 익은 닭고기가 짭짤하면서도 매콤한 양념과 잘 어울렸습니다.
맵기도 적당한 편이어서 매운 것이 부담스러우신 분도 충분히 드실 만한 맛이었어요~

무도 한번 먹어봤는데요~ 음... 사실 색감이 독특해서 다른 맛을 기대했는데
일반 무와 큰 차이는 없었네요 ㅎㅎ

넉넉하세 들어 있는 당면도 한입 하면~~
풀어지지 않고 쫄깃한 식감이 살아 있어서 좋았습니다. 면은 칼국수 면처럼 넙적한 모습이었고요~
면이 넓어서 그런지 양념이 더 잘 배인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감자도 한번 먹어봤는데요~ 어떤 분들은 고기보다 요 감자가 더 맛있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만큼 감자도 이런 볶음이나 탕요리에 아주 중요한 부분이죠~
여기 감자는 적당히 익어 먹기 좋았고~ 양념과도 잘 어울렸습니다.

그다음은 메추리알인데요~~ 한입에 쏙 하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좋았습니다.ㅎㅎ
큰 달걀이 들어 있는 것도 좋지만 요렇게 적당한 크기로 한입씩 집어 먹을 수 있는 메추리알도 좋은 것 같아요 ㅎㅎ

다음은 떡사리입니다. 쫄깃한 맛이 좋았는데요~ 역시 탄수화물이 들어가니 기분이 더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ㅋㅋ

마지막으로~ 만두입니다. 속도 잘 차있고~ 양념과 함께 먹으니 심심하지 않고 좋았습니다.

먹으면 전반적인 느낌은 일단 양이 푸짐하다 였습니다.
닭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당면, 메추리알, 감자, 만두 등이 심심치 않게 들어가 있어서
서운함 없이 한 끼 할 수 있는 구성이었습니다. 양념도 맵지 않고 적당해서
입맛에 따라 크게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인 듯했습니다.

기존의 찜닭이나 닭볶음탕 말고 다른 맛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드셔도 좋을 듯합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지금까지 먹프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