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배달 & 포장/일산 고양시 맛집

[일산맛집(추천) #53 -전주콩나물국밥] 일산 주엽 콩나물국밥 맛집 해장용 아침 점심식사로 딱 좋은 전주콩나물국밥 내돈내산 후기

by 먹프로 2024. 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먹프로입니다!
오늘은 해장 음식으로 딱 좋은

콩나물국밥 맛집을 준비해 봤습니다!
일산에 위치한 맛집인데요!

이번 포스팅도 내돈내산 후기이고요~~
아는 사람만 아는 지역 맛집입니다!

바로 전주콩나물국밥인데요!
뜨끈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생각나실 때

아침식사 점심시사로도 좋은 전주콩나물국밥 후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 목차 ##

1. 외관/오시는 길

2. 내부

3. 메뉴

4. 음식

5. 정리

#########

 

1. 외관/오시는 길

전주콩나물국밥은 상가건물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저 빨간 간판을 찾으시면 되는데요~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시면 오른쪽 방향으로 돌았다가

왼쪽으로 돌아서 오시면 됩니다.

아마 가시면 무슨 말인지 이해되실 거세요 ㅎㅎ

 

전주콩날물국밥은 주엽역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4번 출구로 나오셔서 보이는 건물 2층입니다.

 

상세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 주시고요~

 

*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437 2층 전주콩나물국밥

* 영업시간: 주중- 08:00~19:00

토요일- 08:00~17:00

(일요일 휴무)

 

2. 내부

전주콩나물국밥 내부로 들어서면 2인테이블

약 12개 정도가 놓인 공간이 나옵니다.

공간이 그렇게 넉넉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주중 오후 1시쯤 방문했는데요~

빈자리가 어느 정도 있었네요 

좌석은 2인 테이블 기반이라

혼자 먹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3. 메뉴

전주콩나물국밥의 메뉴는 간단합니다.

국밥, 밥따로, 모주 이렇게 3개 메뉴만 판매합니다.

원래 찐 맛집은 요렇게 주메뉴 만으로 운영되는 곳이 많죠? ㅎㅎ

저는 국밥을 주문했고요~ 가격은 9000원이었습니다

 

4. 음식

주문을 하면 바로 반찬을 가져다주십니다.

반찬구성은~

배추김치, 계란말이~

깍두기와 새우젓이었습니다.

계란말이는 간이 좀 되어 있었고~

개인적으로 김치가 맛있더라고요~ 잘 익어서~ 

국밥과 잘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조금 기다리니 콩나물국밥이 나왔습니다~

팔팔 끊여서 나온 콩나물 국밥의 모습인데요~~

좀 사그라들기를 기다리고~~

먼저 국물부터 맛을 보았습니다.

음~ 뜨끈하고~ 콩나물의 시원한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간도 심심하니 제 취향에 딱 맞았습니다.

해장음식으로는 정말 좋을 듯했습니다.

콩나물도 덜어서 맛을 봤는데요~~

저는 국밥 안에 들어 있는 계란도 꺼내서

노른자를 터트리고~

요렇게 노른자와 콩나물을 섞어서 먹었는데요~

크~~ 아삭아삭 콩나물과 고소한 노른자 맛이 좋았습니다.

콩나물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서 

섭섭하지 않게 콩나물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콩나물을 어느 정도 먹고~

밑에 깔려 있는 밥도 맛을 봤데요~~

뜨끈한 국물에 잘 말린 밥을 한입 하니~~

밥의 단맛과 시원한 국물맛이 잘 어우러져서 기분을 

한층 좋게 해 주더라고요 ㅎㅎ

깍두기를 올려서 먹어도 좋았고~

김치를 올려 먹어도 너무 맛있었네요 ㅎㅎ

저는 특히 이 김치가 깊은 맛이 나서 좋았습니다.

 

영업을 8시부터 하셔서 

정말 해장이 필요한 아침이나 점심에 

이용하기 좋을 듯합니다. ㅎㅎ

 

 

5. 정리

* 방문시점: 2024.02월

* 메뉴/가격: 콩나물국밥 / 9000원

* 소감:

전날 과음하셨다면 해장으로 이곳 딱인듯합니다 ㅎㅎ

 

개인적을 재방문의사 100%입니다.

 

▼혹시 주엽역인근의 다른 해장음식도 궁금하시다면? ▼

 

[일산 맛집 #25 - 콩심]콩나물 국밥 맛집 콩심 일산주엽점 메뉴 가격 콩나물국밥 리뷰

먹는 거는 먹프로! 안녕하세요! 세상 음식 리뷰하는 먹프로입니다! 오늘 준비한 리뷰는 콩나물 국밥입니다. 해장음식으로는 최고인 콩나물 국밥!! 오늘 제가 방문한 곳은 일산 주엽역 인근에 위

nailedit1.tistory.com

 

 

[일산 맛집 #7- 토성옥] 일산 주엽 설렁탕 맛집 토성옥 24시 설렁탕

### 2024.2 업데이트 ### 해당 맛집은 2024.2월 기준으로 가격변동이 있습니다. 감안하시고 아래 내용은 참고정도 부탁드립니다~^^ ############################## 저는 사실 국밥을 좋아합니다 담백하고 뜨끈

nailedit1.tistory.com

 

 

[일산 맛집 #17 - 바우네 나주곰탕] 고양시 일산 가성비 곰탕 맛집 바우네 나주곰탕 메뉴 맛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성비 맛집 리뷰를 준비해 봤습니다. 바로 일산 주엽역 인근에 위치한 곰탕집 바우네나주곰탕 입니다. 1. 외관/내부 바우네 나주곰탕의 모습입니다. 큰 간판 때문에 찾기는

nailedit1.tistory.com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